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OSEN] 김효진, 동물권단체에 1천만원 기부..”동물은 액세서리 아냐”

김효진, 동물권단체에 1천만원 기부..”동물은 액세서리 아냐”

[OSEN=최나영 기자] 배우 김효진이 동물권을 위해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지난 6일 김효진은 동물권단체 케어의 1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위촉식 후 김효진은 곧바로 1천만 원을 쾌척하며 “동물권 인식 개선과 동물권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써달라”는 메시지도 함께 전해왔다.

평소 동물과 자연, 교육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져온 김효진은 꾸준히 선행과 기부를 펼쳐왔다. 그 동안 미얀마와 아프리카 니제르 학교 짓기 프로젝트에 꾸준히 후원해 왔으며, 그 외에 유기견과 실종견 찾기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활동과 봉사, 기부를 이어왔다. 동물권단체 케어는 동물권 신장을 위한 홍보대사 1호 김효진의 폭넓은 활동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홍보대사 위촉의 변에서 김효진은 “동물은 액세서리가 아니다. 동물을 키우고 함께 공존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책임감을 지녀야 한다. 최근에 인식이 많이 개선됐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해 좋은 활동을 펼치겠다”는 소감을 덧붙였다.

동물권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는 “동물과 조화로운 삶을 지향하고 다양한 동물권 이슈에 정확한 목소리를 낼 줄 아는 김효진씨는 위기에 빠진 동물들의 대변자로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최고의 메신저가 될 것”이라며 향후 행보에 큰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동물권단체 케어는 2002년부터 동물권 인식 향상과 법 개정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동물보호 단체이다. TV와 스크린을 오가며 활동 중인 배우 김효진은 동물과 환경 보호에 앞장 선 공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동물보호 단체 PETA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nyc@osen.co.kr

[사진] 나무엑터스

[buttons text=”기사 원문 보기” link=”http://entertain.naver.com/read?oid=109&aid=0003619554&lfrom=kakao” type=”” size=”” target=”true”]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