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70여 마리 대형견 누렁이 중성화’

번식능력과 몸의 무게로만 존재의 가치를 인정받아 왔던 소위 식용의 개들이 구조되어 반려견으로서의 삶을 살기 위한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에서 식용으로 이용되던 누렁이들이 구조 후 집단으로 중성화 수술이 이루어진 최초의 날로 기억될 것입니다.

‘롯데목장개살리기시민모임’에서는 오늘 약 70여 마리의 수컷 누렁이들의 대대적인 중성화 수술을 시행하였습니다. 수백 마리 대형견들의 중성화 수술은 사실 매우 부담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수술비도 문제지만, 병원 이동과 치료, 입원 등 전 과정에서 필요한 조건과 자원의 한계로 인해 입양견들을 제외한 보호견들에 대해서는 그동안 수술이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암컷들이 발정기가 된 최근에 숫컷 한 마리가 철장을 넘어 암컷과 그만 합사된 경우가 있었나 본데 임신사실을 알지 못했고 그 사이 그만 새끼들을 낳고 말았습니다. 더 늦출 수가 없기에 날이 좋은 오늘, 현장에서 수의사선생님들의 집도 아래 자원봉사자님들의 일사 분란한 움직임으로 약 70여 마리 이상의 대형견 누렁이들의 중성화 수술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모든 개는 똑같은 개로서 존중받아야 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누렁이는 곧 식용으로 소비되며 몸무게에 따라 그 가치를 인정받는 개로서 아직까지도 인식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누렁이들도 반려견이 된다는 지극히 당연하고도 평범한 사실을, 뜬장이 아닌 안락한 소파에서 버젓이 살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롯데목장개살리기시민모임’과 ‘케어’는 반복적으로 이 사회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어는 개농장 및 도살장 철폐와 개식용 종식을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농장을 보호소로 바꾸고 시민모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민모임에서는 매일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아래로 부탁드립니다.
@lotte250dogs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