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인간, 개를 만나다

콘라트 로렌츠 | 구연정 역 | 사이언스북스 | 2006.02.24

노벨 생리ㆍ의학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동물학자인 콜라트 로렌츠가 들려주는 흥미로운 개들의 세상살이『인간, 개를 만나다』. 이 책은 인간이 왜 그토록 오랫동안 개를 사랑해오고 있는지, 왜 개를 사랑할 수 밖에 없는지 알려준다. 개들이 어떻게 인간의 삶에 들어오게 됐는지부터 혈통에 따른 개들의 다양한 특성과 개들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저자가 수 십년간 개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겪은 에피소드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들려준다.

《인간, 개를 만나다》에서 로렌츠는 개가 일반적으로는 야생의 늑대가 가축화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지역 품종에 따라 늑대에서 비롯된 개와 자칼에서 비롯된 개로 나뉜다고 주장한다. 또한 늑대 혈통인지 자칼혈통인지에 따라 개들의 습성이나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혈통이 지닌 특성을 잘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많은 품종의 개들을 오랜 세월 관찰한 경험을 바탕으로 주인의 성격에 따라 어떤 품종의 개가 어울리는지, 개의 특성에 따른 훈련 방법과 벌주기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정보를 실례를 들어 상세하게 설명한다. 또한 애견대회나 품평회 등 개들의 외모만 중시한 결과 왜곡된 순종 교배가 유행하게 됐고 결함을 가진 개들이 나오는 세태를 비판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