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의 죽어가고 팔려가는 개들을 위해 지금 당장 민원액션📍
“집이 없어도, 음식 쓰레기를 먹고 죽어가도, 얼어 죽어도, 도살을 당한 사체와 같이 있어도 학대가 아니다?”
-경찰서도 학대혐의로 송치한 사건에 대해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소장 (방대길)만 학대가 아니라며 격리조치를 두 달 이상 지체하는 동안 무려 70여 마리의 개들이 팔려나갔습니다. 격리조치하려는 팀장조차 업무에서 배제시켰습니다!-
보령 개농장 및 도살장. 250마리 모두 순혈종 개들이 사육되고 도살당해 온 곳. 국립공원 안에서 배설물이 1급수에 떠내려가도 40년간 방치되어 온 잔인한 개농장 및 도살장.
와치독은 지난 2월 보령의 개농장을 급습했고 당시 얼어 죽은 것으로 보이는 사체들과 절단된 발바닥들, 음식쓰레기와 오물, 도살 기구들이 즐비했던 개농장 및 도살장의 실태를 라이브로 폭로한 바 있습니다.
250여 마리가 전부 순혈견종으로 도살까지 당했다는 사실은 많은 공분을 일으켰고 수 많은 민원이 들어가며 현장에 온 축산방역과 팀장에게서 와치독은 250여마리 전부에 대해 격리조치 약속을 받아냈습니다.
그러나 동물보호업무를 관장하는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격리조치 할 근거가 약하다, 경찰 조사 결과가 학대라고 나올 때까지는 겨리조치 할 수 없다며 반대하였고 결국 개들은 학대자로부터 격리되지 못했습니다. 민원이 빗발치고 보령시장에게서 개농장 폐쇄에 대한 지시가 내려오자 이번에는 남은 동물에 대해 동물보호법에 근거한 격리조치가 아닌, 돈을 주고 매입하겠다며 엉뚱하게도 4천만원이라는 예산까지 편성해 놓았습니다.
하지만 예상대로 개농장주 및 도살자는 4천만원에서 욕심을 더 내어 무려 1억 5천만원을 요구하였고 이에 협상이 결렬되며 보란 듯 농장주는 70여마리의 개들을 팔아치웠습니다. 돈을 더 받아내기 위한 수법일 것입니다.
해당 사건은 보령경찰서에서 수사하여 동물학대 혐의가 인정되어 검찰에 송치하였고, 명백한 학대 증거들이 있기 때문에 동물보호법으로 격리조치 할 수 있습니다. 축산방역과 팀장은 센터 소장의 반대로 어려움은 있지만 몇 마리 아픈 개들에 대해서라도 우선적으로 격리조치 하겠다며 와치독에 약속을 했으나 격리하기로 한 날, 농업기술센터 소장 방대길은 팀장을 업무에서 배제시키며 담당자를 공무원으로 교체해 버렸습니다. 소장과 마찬가지로 해당 사건의 동물들을 동물학대로 보기 어렵다며 소극적인 담당자로 바꿔버린 것입니다.
동물보호법으로 격리조치 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고 적극적으로 실행하려는 공무원을 경질하면서까지 학대받는 개들을 도살자에게서 빼내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는 무엇일까요? 그렇게 함으로서 그가 얻는 이익, 그가 피할 부담은 무엇일까요?
‘피학대동물을 발견하거나 발견신고를 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보호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 라는 보령시 동물보호조례마저도 방대길에 의해 철저히 무시되고 있습니다.
개들은 태어나서 지금까지 물 한 번 먹어보지 못했고 집이나 지붕조차 변변히 없이 방치되고 있으며 상한 음식물 쓰레기를 먹고 있습니다. 또 지금도 여전히 죽어가고 있습니다.
와치독은 방대길 센터 소장과 이 모든 문제의 책임을 져야 할 보령시장 김동일을 직무유기로 고발하고자 합니다. 또한 우리는 개농장 앞에 씨씨티비와 더불어 감시할 인원을 배치하여 더 이상 개들이 사라지지 않도록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다시 구조의 기회가 오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개들을 살리기 위해 다시 한 번 거세게 민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개들은 해외 여러 단체들이 연대하여 대부분 입양을 갈 수 있었습니다만 방대길의 고집으로 살 수 있는 기회가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민원 내용: 보령시 (시장 국민의 힘 김동일) 오서산 개농장 및 도살장에 남은 피학대견 180여 마리에 대해 즉각 격리조치를 실시/ 남은 개들이 더 이상 방치되어 죽고 도살되지 않도록, 입양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격리조치 실시!
📍 📌제안 올리실 곳 :대통령직인수위원회👇👇👇
https://20insu.go.kr/message/write
📍개들이 더 이상 팔려가지 않도록 감시하겠습니다. 감시용역비를 모금합니다.
📍 (방대길도 감시초소룰 설치했으나 우리에게도 24시간 감시를 요구하였고 우리가 감시하지 않으면 시청 축도 중단할 것입니다)
💖농협 351-1213-5576-83 독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