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후기] 케어와 함께한 서울숲, 스프링워킹페스티벌!

벚꽃이 활짝 핀 4월 7일!
서울문화사에서 주최하는 그린페스티벌에 케어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케어는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예절을 알려주는 <어린이 반려동물 교감교육-펫티켓 수업>과
청와대 퍼스트도그 토리와 함께 하는 ‘토리부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서울숲, 스프링워킹페스티벌 케어 부스

케어 부스와 함께한 펫라이크와 네츄럴코어!

벚꽃이 활짝 핀 하루.
서울문화사 30주년을 기념해 서울숲에서 열리는 스프링워킹페스티벌의 케어 부스에 많은 시민 여러분이 관심을 가져주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하루였지만 펫라이크, 네츄럴코어, 아이엔지메딕스에서도 함께해주셨습니다.

검은개를 응원하는 토리인형 입양신청!

케어의 토리인형과 함께하는 시간

토리부스에서 검은 개들의 워너비 ‘토리’ 인형 입양신청서를 받았고, 무려 일곱 분께서 입양을 신청해주셨습니다.
입양하지 못하신 분들도 토리인형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습니다!
서울숲에 오지 못 하셨어도 아쉬워하지마세요. 토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또 온다는거!

인형 수익금은 아직 가족을 만나지 못한 검은 개들의 입양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문재인 대통령님께 입양된 검은개 토리의 이야기 ‘까매도 괜찮아. 파워당당 토리’ 도서와 함께

토리 인형과 함께 토리의 이야기가 담긴 ‘까매도 괜찮아. 파워당당 토리’ 도서가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까매도 괜찮아. 파워당당 토리’는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검은 개의 입양을 위해 응원 메세지

검은개의 입양을 응원하는 자원봉사자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분들이 검은 개들의 입양을 위해 응원 메세지를 포스트잇에 붙여주셨습니다.
중국인 교환학생과 10일동안 한국을 여행하고 있는 벨기에에서 온 친구들도
검은 개들이 따뜻한 사랑을 받을 수 있게 입양을 응원해주는 메세지도 적어주었고,
토리의 사연을 듣고 예쁜 토리를 그림으로 그려준 어린이 친구도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큰 사랑 정말 감사합니다.

어린이와 함께하는 <펫티켓 교육>

케어의 <어린이 반려동물 교감교육-펫티켓 수업> 부스에서는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예절을 알려주었습니다.
5살 어린이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펫티켓 이론교육 ▲스토리교육 ▲체험교육, 총 3단계 교육을 구성했습니다.

어린이 펫티켓 교육장의 모습

사람과 사람이 만날 때 예의가 필요하듯, 동물과 사람이 어울릴 때도 예절이 필요합니다.
펫티켓은 어렵지 않아요.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도 그 자리에서 다 외웠답니다.

케어에서 구조한 강아지 소개

교육에 참여한 강아지는 모두 케어가 위기에서 구조한 강아지입니다.
차도 옆에 버려진 ‘귀여미’, 추운 겨울날 입양 센터 앞에 버려진 ‘알피’ 등 아픈 과거를 이겨내고 멋진 주인을 기다린답니다.아이들은 교육견들의 스토리를 보며 절대 유기/방치/학대 등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어요.

강아지와 함께하는 산책시간

<어린이 반려동물 교감교육-펫티켓 수업> 이론교육을 열공 했다면? 강아지를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스토리 속 강아지들과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개들도 너무도 순하고, 봉사자들도 개와 친해서 안전문제는 전~혀 없었습니다.

<어린이 반려동물 교감교육-펫티켓 수업> 수료증

교육에 참여한 강아지를 위해서 4번의 교육시간 동안 1번에 5명의 어린이 친구를 만났고, 10분 동안 함께 산책을 하였습니다.교육을 마친 어린이들은 펫티켓 수료증도 받아답니다. 덕분에 소풍에 참여한 강아지에게도 즐거운 하루가 되었습니다.

4월 7일, 케어와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 진행될 케어의 블랙독 캠페인과 토리인형 전시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스프링워킹페스티벌 스케치 영상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