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충무로입양센타 입양기준과 아울러 동물사랑실천협회 보호소 이전은 1년 연장되었음을 공지합니다.

 




 


충무로 입양센타의 입양기준은 엄격하게 적용될 것이며,


동물사랑실천협회 보호소 이전은 1년 연장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동물사랑실천협회가 입양 센타를 곧 오픈 준비 중에 있으니,


보호소 이전은 무산된 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하시는 회원님들이 계실 것 같아 다시 자세한 설명을 드립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 보호소에는 무려 250마리 이상의 동물들이 보호되고 있으므로, 작은 입양센타를 만든다고 하여도 보호소 이전은 불가피합니다. 그러므로 보호소 이전은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이지만, 아직도 보호소 부지를 매입하고 공사를 할 만한 비용이 모두 모금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이전에 작은 입양센터를 몇 군데 만들어 그 비용을 새로운 후원기금을 조성하여 모금하면서 비교적 크기가 작고 건강한 동물들의 입양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입양센타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의 보호소 이전 땅 사기 기금 마련 모금은 2008년 여름부터 시작이 되었고, 당초 계획은 경기도 인근의 부지로 이전한다는 것과, 부지 매입비와 시설비를 포함하여 약 4억원의 총 비용을 예상하였었습니다.


 


 



그러나 벌써 2012년 여름이 되는 등 약 4년이 경과하였고, 회원님들이 보내주신 성금과 사무국에서 아껴 모은 후원금을 지속적으로 부지마련 통장에 적립하여 최대한 이전 기금을 마련하려고 노력하여 왔으나 아직도 목표액의 절반도 채 되지 않는 기금이 모아졌을 뿐입니다. 또한 4년이 경과된 현재의 시점에서 경기도 인근의 부지 매입 금액이 2억으로는 어림도 없는 상황이라 사실 상 부지를 매입하여 이전한다는 것은 아직도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이 상황대로라면, 매입은 어렵고 다시 임대로 이전을 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최대한 기간을 연장하기 위하여 현재의 포천 부지 주인 (1300평 부지) 과 합의를 하여 다시 1년이라는 임대기간을 연장해 놓았습니다.


 


 



1년 동안 적극적으로 모금기획을 하여 우리만의 부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호소 이전은 조금 더 기다려 주시길 바라며, 더 많은 후원금이 모금되어 보호소 이전 계획이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주변에도 많이 홍보해 주세요. 우리 단체도 연예인이 도와주어 거액의 기금 마련이 일시에 이루어지면 얼마나 좋을지 아쉬운 마음입니다.


 


입양센터 한 곳의 운영비는 매달 600만원 이상이 소요되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후원이 더 늘어나지 않는다면 불가능합니다.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후원이 절실합니다.


 


기존의 정회원님들도, 후원금을 늘려 주시고, 주변 동물사랑인들에게도 동물사랑실천협회의 정회원이 되도록 독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입양센타의 발기인과 후원인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입양센터는 충무로 쪽 대로변에 설치되고 있으나, 동물사랑실천협회 입양의 엄격한 기준을 동일하게 적용하게 됩니다.


 


 


마치 애견센타에서 동물을 구입하듯, 지나가다 호기심에 동물을 입양하는 사람들에게는 입양을 보내지 않습니다. 입양자로서 상담도 받아야 하고, 서약서도 작성해야 하며, 간단한 교육도 받아야 합니다. 또 입양사후의 문제발생을 최소화 하고자, 최근 변호사의 자문을 받은 엄격한 입양서약서가 만들어지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동물사랑실천협회의 입양센타가 의미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많이 홍보해 주시고, 많이 후원해 주세요,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전국적으로 가장 많은 동물들을 구조하는 시민단체이며, 가장 큰 동물보호소를 운영하는 시민단체입니다. 전국의 동물실태에 대해서도 가장 많이 하고 있으며, 동물학대 사건들을 이슈화하여 법적인 개정으로 연결시키는 동물운동도 가장 활발하게 하는 단체입니다.


더불어 이제 구호동물 입양센타까지 마련하고 있으니, 가장 적극적으로 일을 하는 단체라 우리 스스로도 감히 자부합니다.


 


그러기에 여러분들의 더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는 더 많은 동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S. 동물사랑실천협회 보호소 부지 기금 마련에 동참하신 회원님들 중, 이미 기부된 기금을 다시 입양센타 쪽으로 전환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메일도 함께 돌려 내용을 알려드리오니, 미리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