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보도자료] 제19대 대통령 후보자의 동물보호 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

제19대 대통령 후보자의 동물보호 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

이번 제19대 대통령 후보자들은 대한민국 1천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를 맞이하여 동물보호 정책 공약을 경쟁하듯이 내놓고 있다. 많은 동물보호 공약이 나오다 보니, 국민적 혼란도 가중하고 있다.

이에 동물보호단체 6개로 구성된동물보호단체 연대에서는 5명의 주요 후보자들의 동물보호 정책을 공식적이고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국민에게 발표하고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갖는다.

그날 기자회견에서는동물보호단체 연대에서 각 대선 캠프에 보낸 질의서에 대해, 각 대통령 후보자가 보내온 답변서를 대선 캠프에서 참석하여 발표한다.

질의서의 내용은유기견 감소 및 번식업 개선 방안‘, ‘개식용 단계적 금지‘, ‘감금틀 사육의 단계적 폐지 등 축산동물 복지 향상‘, ‘조류독감 생매장 살처분 금지‘, ‘대체동물시험법의 국가적 기술 전략 및 인프라 구축, 야생동물보호, 전시동물 시설의 관리기준, 행정조직 개편, 국가동물복지위원회 신설 등 총 24개 정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에 대한 대통령 후보자들의 답변서를 공개한다.

이번 2차 답변서는 지난달 1차답변서에 비해 변동 내용들이 많으며, 대통령 후보자들의 추가의견들도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처음으로 발표 공개된다는 점에서 매우 고무적이다. 그리고 그날 기자회견은 SNS 라이브 방송도 할 예정이다.

그리고, 정론관에서 공식 기자회견이 끝나고 자리를 이동하여 동물보호단체들과 대선캠프측이 질의 응답 및 요구사항을 전달하는 시간도 갖기로 하였다.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각 정당 대통령 후보자의 동물보호 정책 공약을 국민에게 소개함으로써, 후보자를 선택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19대 대통령 후보자의 동물보호 정책 공약 발표 기자회견

1. 일시: 2017년 5월 4일 () 오후 4시 40

2. 장소: 국회 본관 정론관

3. 내용: 각 정당 대선캠프 동물보호 정책공약 발표

4. 주최: 동물보호단체 연대 (동물권단체 케어,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동물유관단체대표자협의회, 동물자유연대, 생명체학대방지포럼, 한국동물보호연합 (가나다순)
5. 문의: 
동물권단체 케어 사무국
02) 313-8886
010-5827-5689

 

언제나 동물들의 편으로 남겠습니다.
동물권단체 케어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