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처드 토레그로사| 이상원 역| 푸른숲| 2000.05.01
사소하면서도 재미있고 때론 놀라운 개와 고양이에 관한 이야기 모음집이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더욱 좋아할,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좋아하게 만드는 고양이에 관한 이야기이다.사소하면서도 재미있고 때론 놀라운 개와 고양이에 관한 이야기 모음집. 택시를 잡아탄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개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도시에 사는 개들이 외로운 나머지 울부짖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비글 개와 복서 개의 차이점을 알들 모르든, 차우차우가 개 이름인지 요즘 유행하는 춤 이름인지 헷갈리는 사람도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개에 관한 이야기들, 개를 키우는 사람들을 위한 실제적인 조언에서부터 가슴 뭉클한 개들의 일화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한편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더욱 좋아할,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좋아하게 만드는 고양이에 관한 이야기도 듬뿍 담겨 있습니다. 불러도 고양이가 오지 않는다고요? 이 책에 그 이유가 나와 있습니다. 역사를 바꾸고 세계 기록을 세우는가 하면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있든, 그저 마음속으로만 고양이를 좋아하고 있든 상관없이 이 책을 집어드는 순간 고양이를 한 마리 안아 올리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저자인 리처드 토레그로사가 직접 그린 멋진 삽화가 있어 책장 넘기기가 한 층 더 즐겁습니다. 호기심이 많은 사람이나 개와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펼쳐지는 순간 저절로 미소가 피오오르고 손에서 책을 내려놓기가 싫어질 것입니다.
[예스24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