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그동안 국내 개농장에 대한 전수조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국내 개농장의 정확한 통계도 없습니다. 불법시설과 합법이라 주장하는 시설의 경계도 없고 법적으로 판단하지도 못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분뇨처리시설신고를 득하거나 건축법 위반이 없는 개농장들은 마치 합법적인 개농장으로 간주돼 왔으며 이러한 개농장주들은 개식용 금지법이 마련되기 전 시설과 폐업보상을 해 주는 것이 마치 국민에 대한 정부의 당연한 의무처럼 당당히 요구해 왔고, 또 입법자인 국회의원들조차 눈치보기식 보상안을 마련했다 철회하기도 하였지만 여전히 한정애 전의원의 보상을 전제로 한 금지법은 국회에 발의되어 있기도 합니다.
수조원에 달하는 국민들의 막대한 세금을 보상액수로 요구하는 개농장 주들. 수십 년간 세금도 제대로 내지 않고 개들을 잔인하게 죽이면서 막대한 수익을 거둬들인 그들에게 국민세금 수 조원을 쓰는 것이 과연 온당할까요?
보상을 전제하지 않으면, 그래서 개농장주들과 협상이 되지 않으면 진정 금지법 마련은 어려운 것일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개농장을 대부분 없애면 됩니다. 한 번 폐쇄된 개농장은 다시 생겨나지 않습니다. 이제 국내 법 상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개농장의 수를 극소수로 만들어 놓는다면 보상안은 필요 없어질 것이고 금지법은 앞당겨질 것입니다.
와치독이 없애겠습니다. 8월부터 전국적으로 산재한 개농장들을 찾아 대부분 없애나갈 것입니다. 와치독은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법 적용을 총망라해 빠져나갈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와치독의 기획자들은 다년간의 경험으로 이를 가능케 할 것입니다. 아무도 알지 못했던 새로운 법 해석도 마쳤습니다, 그렇게 적용한 사례들을 통해 개농장을 없앨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악명 높던 뜬장도 없앨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와치독의 목표는 개식용 산업을 축소시켜 개도살 금지법을, 개식용 금지법을 앞당기는 일입니다. ”
와치독 대원들의 활동은 국내 동물권에 엄청난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누구나 와치독 단원이 될 수 있습니다. 와치독 단원들은 컴퓨터 하나만 있으면 데스크에서도 개농장을 없앨 수 있습니다.
와치독을 돕는 서포터즈들은 와치독을 여러 방면으로 도울 수 있고 이 모두의 노력이 더해져 활동은 급속도로 확대될 것이며 결국 개농장의 뿌리를 모두 뽑아 없앨 것입니다.
종국에는 와치독의 이러한 활동들이 정책 결정자들에게 알려질 것이고, 우리 사회 분위기를 변화시킬 것이며 따라서 개식용 종식에 결정적 불씨를 당길 것입니다.
와치독 단원들을 전국적으로 모집해 나갈 것입니다. 상세히 교육하여 직접 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조력할 시스템을 갖출 것입니다.
8월 3일, 1차 서울과 경기권의 분들을 위한 교육이 시작됩니다. 지방은 그 후 일정을 잡아 이어나갈 것입니다. 이번 교육에서 그동안 불법적 개농장들이, 지자체 공무원들의 어떠한 방임형 시스템 속에서 얼마나 견고하게 유지되어 왔는지 그동안의 사례를 통해 이해시키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직무유기를 더 이상은 하지 못하도록 와치독만이 할 수 있는 법적용과 현장에서의 경험을 모두 전수할 것입니다.
단체가 아닌 개인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함께 개식용금지의 주역이 됩시다!
와치독으로 모여 주십시오.
함께 합시다. 개식용과의 전쟁을!
함께 이룩합시다. 대한민국 개들의 해방을!
*와치독 활동은 케어를 통해 후원합니다. 350-910009-40504 ( 하나은행:케어) 입금 시 입금자명 옆에 (와치독) 표기
🥷단원(교육)신청 링크 와🧚♀️서포터즈🧚신청은 link.inpock.co.kr/carekorea 해주세요
문의: soyounpark@careanimalright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