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관련 , 12월 7일 고발장 접수하였습니다.

 고 발 장


 


고발인 : 동물사랑실천협회(02-313-8886)  팀장 이혜진 (010-4723-8752) 
         www.fromcare.org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253-5 2층


 


피고발인 :  <제목 : 햄스터 인생 퇴갤 > 게시자


 


고소의 취지 : 피고소인을 동물학대 혐의로 고소합니다.


 


 


 


다               음


 


1. 고발내용 :  이 사람은 디씨 인사이드 코미디 갤러리에 < 햄스터 인생 퇴갤> 이라는 제목으로 햄스터를 믹서기에 넣고 가는 동영상을 찍어 온라인에 게시하였습니다. 


http://gall.dcinside.com/list.php?id=comedy_new&no=585818


 동영상에서  햄스터를 믹서기에 넣고 돌리자 몇 초 만에 햄스터의 몸이 갈갈이 찢겨져 뻘건 피투성이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보는 햄스터 기르는 반려인들과 동물보호회원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로 햄스터를 가족처럼 키우고 있으나, 이 사람은 고의적으로 햄스터를 학대하고 살해하였으며 그것이 자랑인 냥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사건으로 보아 이 사람은 생명존엄의식이 매우 희박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동물 학대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2. 범죄 내용 : 이 사람은 반려동물로 키우는 햄스터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학대를 하였고 살해를 하였으며 이 내용을 동영상을 찍어 온라인 에 게시하였습니다. 이 일에 가담한 사람 (믹서기에 넣어 햄스터를 갈은 사람, 동영상을 찍은 사람 등등) 이번 햄스터 동영상을 위한 학대에 관련 된 사람들을 동물학대혐의로 고소합니다. 최대 500만원 강력한 벌금 조치를 요청합니다.  


 


참고 :


동물학대법        
제7조 (동물학대 등의 금지)


②누구든지 동물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학대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개정 2008.2.29 제8852호(정부조직법)]
2. 살아있는 상태에서 동물의 신체를 손상하거나 체액을 채취하거나 체액을 채취하기 위한 장치를 설치하는 행위. 다만, 질병의 치료 및 동물실험 등 농림수산식품부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한다.
3. 도박·광고·오락·유흥 등의 목적으로 동물에게 상해를 입히는 행위. 다만, 민속경기 등 농림수산식품부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한다.


제25조 (벌칙)
①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1. 제7조제1항 내지 제3항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한 자



2009년 12월 7일
서울 동대문경찰서 귀중

공유하기

[korea_sns_button]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최근 소식

“나? 조나단 리빙스턴” 소위 농장 돼지라 일컬어지는 분홍색 돼지들은 인간의 개량으로 인해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가 치명적이 됩니다. 땀샘이 적은 돼지들은 체온도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진흙을 몸에 묻히려고 하는데 진흙이 없는 돼지농장 안에서는 깨끗한 걸 극도로 좋아하는 돼지들이 자신의 배설물을 묻힙니다. 개도살장에서 “ 나 여기 있어요! 나도 데려가 주세요!” 하며 목소리를 내며 자신을 알리던 ‘조나단 리빙스턴’ 구조된 조나단 리빙스턴에게 언젠가 꼭 넓고 좋은 생추어리를 선물해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농장동물들이 해방되는 그날을 위해 케어는 더 많이 뛸 거에요! 조나단은 요즘 진흙목욕 심취중이라 까매지고 있어요 😂

더 읽기 »

“나는 누구일까요?“ 슬리퍼를 물었다고 인정사정없이 때리고 머리를 짓이기기까지 했던 학대, 그렇게 폭행당한 어린 백구 녀석은 많은 분들의 정성이 더해져 캐나다로 입양을 갔습니다… 뱅쿠버 공항에 내려 새로운 가족과 상봉하고 새 가족 품에 안겨 로키산맥을 차로 넘어 가는 긴 여정 속에서도 너무나 의젓하게 있었다는 녀석. 자신의 새로운 행복한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 지 알았던 걸까요? 녀석의 행복은 이제부터 진짜 시작됩니다! 녀석은 누구일까요? 정답 영상은 두번째에 있습니다.

더 읽기 »

[라이브] 전주 도살장&개농장, 남은 160녀석들, 금 주 안으로 소유권 포기 예정. 케어는 8월 27일 도살장과 농장을 급습한 후 5일간 현장에서 160여마리 남은 개들을 위해 돌보던 그 현장을 다시 찾아 갔습니다. 현장을 살펴본 후 전주시청을 찾아가서 면담하며현장에서 부족한 사항을 전달하고 시정조치를 요구하며 약속을 받아냈습니다. 금주 안으로 전주시청은 160여 마리 개들에 대한 소유권 포기도 받아 낼 것을 단언하고 있습니나. 그 후 몇몇 녀석들은 구조하겠다는 분들이 벌써부터 나서고 있어 다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 많은 입양자 및 입양을 도와주실 분들이 나타나도록 케어도 지속적으로 현장을 찾아 입양 홍보를 하겠습니다.

더 읽기 »

<귀먼 백구, 구조 성공>많은 분들의 애를 태웠던 백구가 드디어 케어와 여러분들의 품으로 와 주었습니다. 어제 늦은 밤 어떤 백구가 그 지역에서 교통사고로 죽었다는 사진을 받고 급하게 달려가 확인한 결과 귀 먼 백구는 아니었습니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또 다른 백구의 명복을 빕니다. 케어 구조팀은 어제 또 밤을 새우며 백구를 기다렸고 오늘 아침 7시 경 드디어 백구가 구조되었습니다.

더 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