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무려 100마리 무료 분양에 항의해주세요
롯데 마트 내 쿨펫동물병원이 서울역점 오픈 행사로 강아지를 무려 100마리나 무료분양한다고 합니다. 이 사람들에게는 강아지가 생명이 아니라 한낱 물건인가 봅니다.
쿨펫은 예전부터 틈만 나면 반려동물 무료분양을 실시해왔습니다. 백프로 무료분양이 아니라 접종비 25만원 선납을 조건으로 내걸어서, 강아지를 입양한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쿨펫을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면산 고양이가 입양 후 쉽게 유기된 것처럼, 책임감 없이 무료로 입양된 대부분의 반려동물들은 나중에 유기될 가능성이 큽니다.
무료라는 단어에 혹한 사람들이 뒷감당을 생각지 않고 별 생각 없이 입양을 했다가 경제적 부담을 느끼면 쉽게 양육을 포기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동물법 개정에 따라 동물진료비에 부가세가 부과되면 유기동물 증가는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협회는 회원님들에게 요청합니다. 쿨펫이 돈만을 목적으로 한 무책임한 행사를 즉각 중단하도록 항의해주세요. 협회는 별도로 다음 아고라에서도 서명운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유기동물 입양을 통해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2145-8000. 411-8000 롯데마트 항의하기
393-7588 (쿨펫 동물병원)
다음 아고라 서명 바로 가기: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html?id=1097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