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 2천 만원 만 더 모금해 주세요. 케어센터 모금대장정 8부 능선까지 왔습니다>
–자, 이제 2천 만원 만 더 모금 되면 매칭그런트로 최대 2천 만원을 더 기부받을 수 있어
케어센터 완공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회원 여러분, 2천만원 모금 고지를 향해 더 많이 소식을 공유해 주시고, 십시일반 동참해 주세요.
*이런 동물들을 구조하면 여러분들은 어떤 도움이 필요하셨나요?
[인천시 부개동에서 구조한 유기견 제이, 남양주 노인요양병원에 버려진 루돌프, 욕쟁이 할머니에게 버림받은 초코입니다. 제보자 개인차원에서 어찌 이런 아이를 구조, 치료, 입양까지 책임질 수 있을까요? 구조부터 입양까지 다목적기능의 시스템이 꼭 필요합니다.]
*이런 동물들을 구조하면, 막대한 치료비를 감당 못 해 결국 포기, 외면해야 할까요?
[곡괭이에 맞아 죽을뻔한 자두, 극심한 학대를 받은 호봉이, 라이터로 얼굴학대 당한 마음이 입니다. 이런 경우 구조자가 개인적으로 감당할 수 없어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가 함께 치료하고 입양까지 보내기로했습니다.]
*끊임없는 동물학대, 과연 해결방법은 무엇입니까?
[작년 어떤 청소년이 아프리카 인터넷 TV로 아기고양이 학대 영상을 찍어 생방송했다가 협회로 학대고발 신고가 들어온 사건, 7명의 고교생 동물연쇄살해사건으로 아동, 청소년들의 동물학대예방교육은 미래 일탈과 범죄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동물사랑실협회는 번식센타들의 메카 충무로 인접 퇴계로에 구호동물입양센타 1호점을 국내최초로 설립해 활발한 입양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 1호점에 하루 평균 2백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찾아오고 있어 성공적인 유기동물문제해결의 모델을 국내에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구조된 동물들의 치료와 함께 방치나 유기로 이어질지 모르는 저소득계층의 동물들을 위한 건강지원, 또 끊임없이 발생하는 동물학대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제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서울 답십리에 입양센타2호점을 설립하여 더 많은 구호동물을 품에 안고 가정을 찾아주는 일을 함과 동시에, “케어센터”를 조성해 동물들의 치료, 어린이들의 동물사랑교육, 정서지원 등 복합기능을 담당하는 새 지평을 마련하고자 지난해 11월부터 모금캠페인을 전개해왔습니다.
기대했던 다음 희망해 모금은 모금 오픈시기가 예상보다 너무나 늦어져 대선투표일자에 입박하여 이슈가 묻히게 되었고, 갑자기 동물관련 다른 모금들이 한꺼번에 여러 개가 겹쳐 이 케어센타 모금이 예상액에 전혀 미치지 못하는 결과가 돼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리하여 협회는 대안으로 기타 모금기획을 치열하게 벌여 아래와 같은 비용을 마련하였습니다.
A.그동안 공사비 관련 모금은 51,953,632원이 됐습니다.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1.착수금 : 35,000,000원(이 중 2천3백50만원_박소연 대표 개인 기부)
2.인조모피패션쇼 관련 기부금 : 10,000,000원
3.정회원 특별후원금 : 7,221,690원(1월 9일 현재)
4.다음 희망해 : 6,231,942원(2013년 1월 10일 현재)
B. 아울러 내부 집기를 위한 별도모금도 진행해 아래와 같이 10,839,700원을 모금했습니다.
1.네이버 해피빈 : 8,906,100원(제2입양센터_케이지,기자재,홍보물)
2.교육센터 기자재 : 아름다운재단(1,600,000원),해피빈(333,600원)
현재 공사비는 4천만 원 이상 부족하고, 내부 집기를 위한 기금도 여전히 부족한 상황입니다.
1월 9일,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익명을 요구하는 한 모임과 의미 있는 만남을 가졌습니다. 케어센터가 한 개인 시설이 아니고 공익을 실현하는 사업이므로 공사가 멈추어선 안된다. 현재 부족한 기금이 4천이라면, 일반모금으로 2천까지 모금을 해 달라, 그에 맞춰 우리 모임에서 최대 2천만 원을 기부할 수 있다. 공사 마무리를 위해 마중물이 되어 줄 테니 시민들과 함께 나눔 축제를 해 달라“라는 입장을 전해주셨습니다.
너무나 옳으신 말씀이고 암담한 상황에서 한 줄기 빛을 보내주신 익명의 모임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여 동물사랑실천협회는 후원자님, 회원님, 자원봉사자 님들의 활동공간인 케어센터 조성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1월 24일까지 마무리 모금캠페인을 진행하고자합니다.
마무리 모금은 아래계좌로 진행해 후원자님들과 사랑의 결실을 맺고 싶습니다. 구호동물을 위한 모금대장정, 8부 능선까지 도달했습니다. 정상에 올라 동물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동물들과 공존의 깃발을 펄럭일 수 있도록 동참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동물들을 구조하여 암담한 상황에 처했을 때, 외롭고 고통스런 상황에 처한 동물친구들이 거리에서 사투를 벌일 때, 케어센터가 여러분과 동물친구들의 작은 희망이 계속 되어 줄 수 있도록, 기초공사 모금에 도움을 주세요.
1월 24일까지, 2천만원을 마련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모금 현황은 협회 공지에는 이틀에 한 번, SNS 로는 수시로 보고 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1005-901-284102 예금주 : 서울동물사랑실천협회
*모금액의 차액이 발생될 경우 보호중인 구호동물의 치료 및 보호비용으로 사용됩니다.
—————————————————————
총 공사비는 114,657,000원(부가세 포함)이 예상견적입니다.
1.내장공사 : 88,536,000원(부가세 별도, 집기제외)_이미지 첨부1
다음희망해에서 모금되는 8천만원은 초기 견적으로 장애인을 위한 화장실 확장과 천막으로 덮어진 홀 천정 보강공사 때문에 8백만원 가량 증액된 것입니다.
2.외장 및 2층 난방공사 : 15,714,000원(부가세 별도)_이미지 첨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