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소방관은 누가 지켜주나요?”



<“소방관은 누가 지켜주나요?”>


고양이 소방관, 법원은 국립현충원 안장거부 합당


법원, “국가보훈처 안장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라”, 아직 희망이 있습니다


아고라 서명 시작했습니다=>http://me2.do/FsEh72lR


 





2012년 소방관들이 대민 지원을 위해 출동한 횟수만도 32만여 건이나 된다고합니다. 이는 화재나 인명구조가 아닌 통계로, 전체 출동 건수의 16%나 된다고합니다.


 


그만큼 국민들 가까이에 소방관들이 가까이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지난 20117월 강원도 속초의 한 건물 난간에서 고양이를 구조하다가 숨진 고 김종현 소방교를 기억하시죠.


 


김 소방교 가족들은 인명 구조 활동이 아니었다는 이유로 국립묘지 안장이 거부되자, 국가보훈처를 상대로 작년 9월 소송을 냈었는데, 최근 서울행정법원이 정부손을 들어줬습니다.


 


국립묘지법 때문인데요. 소방공무원은 화재진압이나 인명 구조·구급 활동 중 순직한 경우만 안장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KBS보도에 따르면 재판부는 대신 국가보훈처에서 안장심의위원회를 열어 안장 여부를 심사하라고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아직 희망이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번 사건은 고양이 한 마리를 구하기 위한 소방관의 처우문제 뿐만 아니라, 생명을 바라보는 국민정서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국가보훈처 안장심의위원회에 바랍니다.


 


법과 규정 때문에 개인적인 불이익을 감수하면서까지 위험에 처한 생명을 구하려는 정의로운 행동이 국가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예우받을 수 없다면, 생명존중의 가치는 후퇴하고 말 것입니다.


 


부디 생명의 가치를 드높이는 용감한 행동을 지켜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천만 반려인구의 소망입니다.


 


여러분 고 김종현 소방교의 영웅적 행동을 기억해주시고, 국가보훈처 안장심의위원회의 전향적인 심의가 될 수 있도록 서명부탁드립니다.


 


이에대해 민심은 어떨까요? 아래는 트위터 민심입니다.


 


 


@Kor_Firefighter


고양이 구조 중 사고로 순직한 소방관은 결국 국립묘지 안장이 안 되는군요. 안타깝습니다. 법에 따라 출동을 나갔지만 법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오네요. 쌀쌀한 날씨만큼이나 마음이 시리는 밤입니다.


 


@vpsxk19


소방관이 생명의 무게를 저울질 하는 모습을 보는 순간이 기대되는군요.


 


@bfd1191


고양이 구조하다 추락해 숨진 소방관은 국립묘지 안장이 안된다고 법원판결이 났습니다.. 우리 소방관은 누가 지켜주나요..?


 


@h_eeR_a


소방관아저씨들에게 의무는 있고 권리는 없는 건가…. 국가가 너무 야박하다.


 


@cszmoon


한나라 한쪽에서는 남방돌고래를 자연 방사 하라는 판결이 내려지고 다른 한쪽에서는 고양이를 구하다 순직한 소방관에 대한 국립묘지 안장이 거부되는 모순이 있네요. 이나라 소방관들이 대통령 취임식에 의자 닦으러 나가는것은 정상인걸까요?


 


@Nabiyaharuya


행여 법관들은 소방관에게 신세지지 마시길


 


@son5959


소방관이 인명구조만 하다가 순직해야 국립묘지에 안장 될수가 있다면, 소방관 여러분은 앞으로 불났다는 신고 받으면 물어 보세요. 사람은 빠져 나왔냐고 나왔다면 다 탈때까지 출동하지 마시고, 뱀잡아 달라 벌집 제거 해달라 그런거 출동 하지 마세요.


 


*2011년 고양이를 구조하다가 순직한 고 김종현 소방교, 사진 KBS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