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동물보호전문가 교육 3차, 오늘은 어떤 이야기를 나눴을까요?

지난 3월 18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2017 동물보호전문가 교육” 오늘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생명체학대방지포럼 박창길 교수과 핫핑크돌핀스 조약골 대표님을 모시고, 각각 “동물실험”과 “돌고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때로는 함께 심각하게 고민하며 토론하기도 하고, 때로는 웃음과 공감으로 화기애애 했던 오늘의 교육 진행 모습을 몇 장의 사진과 함께 여러분들께 전해드립니다.

직접적인 동물구호 활동 외에도, 다양한 캠페인을 비롯한 적극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동물권단체 케어는 동물권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널리 퍼지고 그 공감대가 높아지는 날까지, 꾸준하고 깊이 있는 교육 진행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심한 미세먼지로 늘 뿌옇던 와중에 모처럼 하늘이 깨끗한 오늘, 동물권에도 이렇게 맑은 날이 얼른 찾아오기를 바래봅니다.

 

 

하나의 주제로 강의가 끝나면 다양한 질문들이 이어집니다.
예리하고 날카로운 질문들이 덕분에 단순히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질문 자체가 또 다른 질문과 고민으로 이어지는 깊이 있는 토론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 강사인 핫핑크돌핀스의 조약골 대표님, 바다로 돌아간 제돌이를 시작으로 진정성 있는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그리고! 다같이! 외쳐봅니다! 돌고래를 바다로!

 

오늘 진행된 3차 교육 주제와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는 사이트를 함께 알려 드립니다.

첫번째 주제
동물실험은 필요악인가, 동물실험 윤리위원회 제도와 활용 방법
생명체학대방지포럼 박창길 교수

생명체학대방지포럼 홈페이지
http://www.voice4animals.org

 

두번째 주제
한국 아쿠아리움과 돌고래의 문제

핫핑크돌핀스 조약골 대표

핫핑크돌핀스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otpinkdolphins

 

강의가 모두 끝난 뒤에는 몇 개의 조를 나눠 함께 토론하고, 그 내용을 발표 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마치고나서도 교육생 분들은 자발적으로 남아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기의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하고, 주변의 동물들을 위한 일상 속 노력들, 또 경험들을 함께 공유 했습니다.

이긴 사람이 먼저(?) 발표하기로 하고 가위! 바위! 보!

 

 

언제나 동물들의 편으로 남겠습니다.
동물권단체 케어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