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동물 연쇄 사상범 를 위한 고발장 접수

알려 드립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에서는 금번 동물연쇄사상범이 비단 이 사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동물들을 학대하고 살해해왔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사건을 살펴보던 중,


공교롭게도 비슷한 학대 사건들이 송파구 에서 지속적으로 벌어졌다는 것에 착안,


같은 범인일 수도 있다고 판단하여 제보를 받는다는 공지를 올린 바 있습니다.


 


한국 동물보호연합과도 의견을 나누고 있던 중, 한국 동물보호연합의 회원이 제보를 하였는데


송파구 대못 고양이 사건의 범인이 비슷한 인물이라는 진술을 확보, 제보해 주셨습니다.


 


또한, 카라에서도 지난 해 비닐에 처참하게 싸여져 죽은 채 버려진 사건이 미해결로 남아 있었습니다. 


 


이에 5개 단체인 동물사랑실천협회, 한국 동물보호연합, 생명체학대방지포럼, 한국 고양이 보호협회,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등은  추가로 고발장을 접수, 엄중한 수사를 촉구할 예정입니다,


 


12월 22일 금요일 송파경찰서 집회 시에 추가고발장을 접수하겠습니다.


 


다음은 고발장 내용과 수사가 필요한 내용입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www.fromcare.org


 


 


 


고발장(告發狀)


 


 


 


 


A. 고발인:


동물사랑실천협회/한국동물보호연합/생명체학대방지포럼/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한국고양이보호협회


 


B. 피고발인:


송파구 연쇄 개 학대 및 살해범


 


C. 고발 내용:


 


2010. 1. 18일 위 고발인 단체는 송파구에서 벌어진 ‘연쇄 개 학대 및 살해범’을 고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2005년 송파구 가락 시영아파트에서 연쇄적으로 4-5마리의 고양이들이 머리와 허리에 10cm가량의 대못이 박힌채 발견되는 ‘대못 고양이’사건이 발생하였지만 아직까지도 미해결사건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2008 8월에는 같은 송파구내에서 탯줄도 끊지 않은 갓 태어난 새끼 고양이가 비닐에 싸여 구더기가 잔득 낀 채 발견되는 사건이 있었고, 같은 장소에서 불과 5m떨어진 하수구에서도 역시 갓 태어난 고양이가 고통스러운 모습으로 오물에 싸여 죽은 채 발견되는 ‘새끼 고양이 연쇄 살해’사건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이 사건 역시도 아직 미해결사건으로 남아 있습니다.


 


현재 가락동 시영아파트 경비직원분들은 ‘대못 고양이’ 사건의 범죄자의 얼굴을 알고 있다고 하는데, 1.17 SBS 동물농장에서 위 피고발인인 연쇄 개 학대 및 살해범의 모습과 비슷하다는 진술을 하였습니다.


 


아직까지도 수많은 국민들을 정신적 충격과 상처에 빠뜨린 송파구내의 동물학대 미해결 사건이 위 피고발인과의 연결 개연성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1.18일 고발된개 연쇄 학대 및 살해범8마리의 살아있는 개들을 불로 털과 피부를 태우고, 펜치를 이용하여 개들의 발톱 등을 뽑는가 하면, 칼로 개들의 몸에 상해를 입히고 심지어 커터 칼을 개에게 강제로 먹여 개가 다음날 죽는 등 천인공노할 끔찍한 동물학대를 저질렀습니다.


 


개연쇄 학대 및 살해사건, ‘대못 고양이사건, ‘새끼 고양이 연쇄 살해 및 유기사건은 매우 잔인하고 끔찍한 동물학대 살해사건이라는 공통적인 점과 같은 송파구에서 발생했다는 점에서 위 피고발인의 동일범행이라 간주하고 이에 대한 철저한 확대 수사 및 조사를 요구하며 추가 고발장을 접수하는 바입니다.


 


 


————————————————————————-


 


(참고로, 다음은 대못고양이 사건과 새끼 고양이 살해 유기 사건에 대한 언론기사내용입니다.)


 


 “고양이 머리에 못박은 놈 꼭 잡아달라” 시청자 분노


수서경찰서, 형사과에 배당 수사중



























image

SBS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가 지난 29일 ‘못 박힌 고양이, 그 후’ 편을 방송한 이후 시청자들이 “범인을 잡아달라”며 공분하고 있다.

지난 7월 이마 한 가운데 10센티미터 가량의 대못이 박힌 고양이가 구조되는 장면을 방송한 ‘세상에 이런 일이’는 방송 이후에도 못이 박힌 여러 고양이들을 목격했다는 제보를 접하고 후속으로 ‘못 박힌 고양이, 그 후’ 편을 방송했다.

이 방송은 누군가 개조한 못총으로 끝을 뾰족하게 간 공사용 못을 고양이에게 여러 차례 발사했으며, 지난 7월 방송 이후에도 꾸준히 같은 소행을 저지르고 있다는 내용을 전했다.

못이 척추를 뚫어 하반신이 마비된 채 힘겹게 기어서 사람들로부터 도망치는 고양이의 모습과, 사람이 키우는 애완고양이가 여러 차례 못이 몸에 박혀 돌아왔다는 현지 주민들의 증언 등이 방송되자, 시청자들은 홈페이지 게시판에 분노를 쏟아냈다.

“고양이가 무슨 죄인가. 꼭 범인을 잡아 달라” “이대로 놓아두면 나중엔 사람에게 못이 아닌 칼을 던질 것이다” “작은 동물을 재미로 학대하는 사람은 자신도 못이 박혀봐야 된다” 등의 글이 잇따랐다.

한 네티즌은 “못박힌 고양이의 뒷이야기라서 행복한 이야기일 줄 알았는데, 충격적이다”며 “지난번에 놓아준 고양이는 언젠가 똑같은 일을 당할 것 아닌가”라며 놀라움을 나타냈다.

또 다른 네티즌은 “고양이 사건은 공개 경찰수사가 이뤄져야 한다. 정식으로 수사가 시작되면 범인을 잡는 것은 시간문제”라며 “세상에 비밀은 없다. 가족이나 이웃 등 사건을 어느 정도 알고있는 사람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공분을 참지 못한 네티즌들은 관할 경찰서인 서울 수서경찰서 홈페이지에 “범인을 꼭 잡아달라”며 잇따라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에 대해 수서경찰서 생활안전계장은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달 최초 방송과 함께 피해신고 접수된 ‘고양이 피해사건’을 형사과에 배당해 수사중”이라며 “지역주민과 협조해 피해사례 제보를 구하는 전단을 배포하고, 경찰력을 최대한 활용해 용의자 검거 및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상에 이런 일이’ 제작진은 이날 “첫번째 방송은 위기에 처한 동물을 구조하는 것이어서 소방서와 동물구조대와 진행을 했지만, 두 번째 방송을 할 때는 수서경찰서에 협조를 받아 진행했다. 이후에도 계속 상황을 주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고양이 불태워 죽여도 겨우 벌금 20만 원?
동물학대 불감증 앓고 있는 사회





09.08.18 11:09 ㅣ최종 업데이트 09.08.18 16:06 김효진 (zzanga62)





































   
비닐에 싸인 채 버려진 갓 난 고양이. 사진으로는 잘 안 보이지만 온몸에 구더기가 가득했다.
ⓒ KARA (www.withanimal.net)



동물학대



지난 11일 아직 눈도 못 뜨고 탯줄도 안 떨어진, 갓 태어난 새끼고양이가 비닐봉지에 싸여 버리진 것이 동물보호시민단체 KARA의 한 회원에 의해 발견했다. 새끼고양이는 온몸에 구더기가 가득한 채 비에 흠뻑 젖어 힘없이 울며 애타게 어미를 찾고 있었다.

 


인간의 잔인함과, 우리 사회의 생명경시 풍조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혹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 수도 있겠다.

 


“인간의 아이도 변기나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리는 세상에, 그깟 고양이 새끼 한 마리 버린 것이 뭐가 어때서?”


 


갓난아기의 유기는 대개 준비되지 않은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거의 패닉 상태라 할 수 있는 어찌 할 줄 모르는 두려움과 좌절감 속에서 저질러진다. 그러나 동물에 대한 이러한 잔악행위는 명백히 고의에 의한 것이다. 인간의 마음속에 내재한 잔인함이 사회적으로 제어되지 못할 때,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생각해보라. 그 잔인성은 다양하게 발휘되고 발전하겠지만, 그 극단의 결과는 연쇄살인범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잔인한 학대의 대상이 동물이든 사람이든 그것은 약하고 방어할 능력이 없는 상대적 약자에게 저지르는 비열한 행위라는 점에서, 인간으로서 수치스럽고 무서운 죄악임이 분명하다. 그래서 생명존중 의식에 기반을 둔 교육과 법을 통해, 우리들은 스스로를 이런 잔인한 행위로부터 분리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


 


사람들의 주변에서 맴돌며 살아가고 또 그렇게 살 수밖에 없는 존재들인 개나 고양이, 이들은 사람들의 사랑의 대상이기도 하지만, 한편 사람을 대신해 잔혹한 학대, 심지어는 살인 예행연습의 손쉬운 대상이 되기도 한다. 이렇게 보면 ‘개나 고양이를 사랑한다’는 것은 단순히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을 사랑한다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즉, 정서적인 문제가 생긴 사람들 중에, 남의 고통에 무감하거나 즐기며, 나아가 살인의 예행연습으로 개나 고양이를 죽이고 고문하고 학대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반대로 동물들에 대한 사랑과 보호의 실천은 이런 악성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백신과 같은 치료제가 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경찰청 근무 시절부터 강력범죄 예방에 힘 써온 김병준 조선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자신의 저서 <신종범죄론>(조선대 출판부)과 <가정폭력범죄론>(법문사, 2004년)에서 “동물 학대는 소년범죄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폭력, 문제 아동들이 버림받은 동물을 돌보면서 책임감과 생명에 대한 존중을 일깨우는 PAL(People and Animals Learning) 프로그램을 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였다.


 


하루 동안 새엄마의 젖을 빨아보기는 했지만…


 






















   
일단 데려와 뜨거운 물로 떨어진 체온을 올리고, 동물병원에서 초유를 구해 먹인 뒤 따뜻하게 싸놓았다. 다음날, 다행히 막 출산한 고양이를 돌보고 계신 분이 직접 데리고 갔다. 그러나 아기 고양이는 새엄마의 품에 안긴지 하루만에…
ⓒ KARA (www.withanimal.net)



동물학대

비닐봉지에 싸여 버려진 새끼고양이는 다행히 그 다음날 수소문 끝에 바로 당일 출산한 다른 어미 고양이의 젖을 빨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단 하루, 결국 눈을 감고 말았다. 이렇게 마무리되고 마는구나 생각했는데, 이날(12일) 더욱 놀라운 일이 발견되었다. 제2의 장소는 비닐봉지가 발견된 장소 바로 곁에 있는 하수구였다.


 























   
새끼 고양이가 싸여 버려져 있던 비닐봉지 근처 하수구 속도 수상하였다.
ⓒ KARA (www.withanimal.net)



동물학대


 





















   
하수구 뚜껑을 열어보았다.
ⓒ KARA (www.withanimal.net)



동물학대

 























   
하수구에 있는 저건 뭐지?
ⓒ KARA (www.withanimal.net)



동물학대

 




















   
하수구에서 발견된 또 한 마리의 새끼 고양이. 하수구 안에서도 어미를 찾아 발버둥 치며 운 듯 고통스럽게 입을 벌리고 온 몸에 오물이 잔뜩 묻어 있다.
ⓒ KARA (www.withanimal.net)



동물학대




못 박힌 고양이들이 발견되었던 바로 그 동네

 


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 그 새끼고양이가 왜 하수구에 빠져 있었을까? 눈도 못 뜨고 탯줄도 안 떨어진 새끼고양이들…. 보통의 어미 고양이는 이런 새끼들 곁을 절대 떠나지 않는다. 새끼들도 아직 앞을 못 보는 이 시기에는 스스로 기어 나오는 법이 없으며, 온기를 찾아 어미의 품에 기어들게 마련이다. 어미도 새끼들의 우는 소리에 예민하게 반응하며, 이들을 정성을 다해 보살핀다.


 


어미 고양이는 어디에 있으며 무슨 사정이 있는 걸까? 누가 비닐봉지에 갓 낳은 새끼고양이들을 싸서 버렸을까? 이 녀석은 살아보겠다고 비닐봉지에서 기어 나오다 불운하게도 하수구에 빠진 걸까?


 


아니면 정말 생각하기도 싫지만 누군가가 살아있는 새끼고양이를 하수구에 버린 걸까? 의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기지만, 그래도 확실한 건 분명 인간의 손을 탔다는 것이다. 앞도 안 보이는 새끼고양이가 스스로 비닐봉지 속으로 들어가 인적이 드문 길거리로 걸어 나오진 않았을 테니까.


 


비닐봉지에 쌓여 그 억수같이 오는 비를 맞으며, 죽어라 어미의 온기를 찾았을 새끼고양이. 비록 자신을 낳아준 어미는 아니지만, 죽기 전에 수유묘(授乳猫)의 젖이라도 빨아본 고양이는 그래도 하수구 속 형제 녀석보다는 행복하게 죽었다고 해야 할까?


 


참고로 이곳은 서울 송파구, 몇 년 전 이마나 허리에 못 박힌 고양이들 사건으로 떠들썩했던 바로 그곳이다. 경찰이 수사에 나섰지만 범인을 찾지는 못했다. 단지 우연의 일치일 뿐일까? 이에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KARA)는 이 지역 일대에 “동물을 불법 포획하여 학대하거나 죽이는 행위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는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경고문 부착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파경찰서 귀하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