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양 홍보를 도와 주세요!)
좀 더 적극적으로 구조를 하기 위해서는 원활하게 입양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동물사랑실천협회 사무국에서 우리 회원님들께 긴급한 도움을 구합니다.
현재, 우리 단체에 무엇보다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는 보호소 동물들의 < 입양 > 입니다.
구조활동을 함에 있어서 보다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싶지만 늘 현재 보호소의 포화 상태가 늘 고민이 되곤 합니다.
구조만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겠으나 구조 이후의 문제까지 결정을 하고 진행해야 하기에 여간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현재 협회가 구조 후 제보자가 입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으로 구조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것도 모두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온갖 방법을 동원하여 구조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무엇보다 절실히 필요한 것은 많은 분들이 “입양”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시고 또 입양해 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입양이 이루어 지지 않을시 다급한 상황에 놓여 있는 또 다른 동물들에게도 고통과 위험에서부터 벗어날 기회를주어야 하므로, 우리 보호소의 동물들이 평생 보호소에 있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정말이지 보호소의 아이들이 입양이 되어지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중 대형견 들의 입양이 절실 합니다..
가입하고 계신 다른 카페나 활동을 하고 계신 곳에 입양관련 글이나 홍보를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중 대형견들은,주거형태에 대한 제약이 있어서 입양이 쉽사리 이루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견사가 넓은데 왜 한마리~두마리만 있느냐, 더 넣으면 되지 않느냐고 하실 수도 있지만.
진도잡종이나 대형견들은 성격적인 문제가 심각할 수 있고 다른 개체에 대한 공격성등의 특징으로 합사를 할 수가 없습니다.
합사의 어려움은 작은개들도 마찬가지 입니다..가장 어려운 것이 아마 “합사”일 것입니다.
철저하게 사회적 동물인 개들은 위계질서가 명확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무리에 어울리지 않거나,사람에게 좀더 이쁨을 받거나.유별나거나 할 경우 무리내에서 집단공격을 당하기가 쉽습니다.
아시다시피,보호소에 오는 아이들이 일반가정에서 편안히 지내다가 오는 경우는 드뭅니다.
버려지거나 학대받았던 상실감을 가진 동물들이 많고, 입소 후 이런 부분이 바로 치유되는 것은 아니기에 합사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개체수가 늘어나도 동물들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우리가 보기에는 넓어 보여도 동물들이 느끼는 감정과는 달라 합사에는 늘 어려움이 따릅니다.
소위 왕따를 당하거나 낮에 보호소 방문하신 분들의 손길을 탄 아이들은 밤에 집단공격을 당할 가능성 또한 높습니다..
외부에서 보기에 관리소홀이라고 말할 수 있으나..보호소 내에서의 행동양식은 집에서 키우는 아이들과는 판이 하게 다릅니다..
그래서 개체가 더 늘어 날 수록 위험부담을 안고,보호소를 운영해 나가고 있으며 ..
그나마도 정말 목구멍까지 차오른 단계라 입소에 대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내부적으로는 입양에 있어서 한계가 있음을 느낍니다.
회원님들이 할 수만 있다면 다양한 홍보활동을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입양이 속속 이루어져,,저희들이 정말 구조를 하러 감에 있어서,
구조 이후의 동물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방법들을 생각하느라 ,
구조를 하러 갈때에 온갖 염려스러움으로 달려가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달려갈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많은 도움을 바랍니다 ..
SNS 를 꼭 활용하셔서 많은 홍보를 해 주셔야만 합니다.
가능한 많은 곳에 입양을 홍보해 주십시오.
우리 보호소 < 가족이 되어 주세요> 게시판 바로 가기입니다.
http://careanimal.org/bbs/list.php?bbs_id=bbs01_01
감사합니다.
l 협회 해피로그에도 같은 글이 있습니다.
네이버 이용자들도 많이 읽고 갈 수
있도록 [공감]버튼
많이 눌러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세요
http://happylog.naver.com/care/post/PostView.nhn?bbsSeq=15404&artclNo=123461508911&scrapY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