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 개소식, “놀러오세요”

 



 


 



유기견이 “독거노인 장애인의 친구”가 되었답니다.



“도우미견 나눔센터 개소식에 놀러오세요”



경기도 화성시 에코팜랜드 내, 13일(수) 11시 개장식 예정


 




봄기운이 완연한 3월, 경기도가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 회원님께 봄 향기 가득한 야외로 살뜰한 초대장을 보내왔습니다.


 



지난 해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국내 최초로 문을 연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의 ‘구호동물 입양센터’를 찾았던 김문수 도지사를 기억하시죠. 김문수 도지사는 당시 유기견 무쇠를 입양하여 화제가 되었고, 당시 박소연 대표는 도지사 공관을 방문 도심 속의 작은 입양센터의 필요성을 역설하였습니다. 그에 대한 화답일까요. 이번에 경기도 축산산림국(동물방역위생과)의 ‘도우미견 나눔센터 개소소식’ 초대는 경기도와의 기분 좋은 인연처럼 정겹습니다.


 



 



“경기도내 유기견 중에서 자질이 있는 대상을 선발하여 일정기간 훈련 및 검정 실시 후 독거노인, 장애인 등에게 도우미견을 제공한다”


 



일단 자료로만 접한 경기도의 ‘도우미견 나눔센터’의 취지는 이렇습니다. 일반적으로 유기동물보호소에서 보호기간(10일)이 끝나면 안락 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도는 이 안락사 대상 중 기능성 도우미견으로 자질이 있는 반려견을 선발하여 3~6개월 간 도우미견으로 육성하여 검정에 합격하면 도우미견으로 독거노인과 장애인에게 분양하고, 검정에 못 미쳐 불합격하게 될 경우 일반에 분양한다는 계획입니다. 살짝 모든 아이들을 대상으로 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얼마든지 대상을 확대해 나갈 수 있겠죠.


 



이를 위해 경기도는 화성시 에코팜랜드 내에 건축비 10억원을 투입하여 부지 3,600㎡, 건축 514㎡ 2개 동에 사무실, 동물병원, 사육실, 야외훈련장 등의 시설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시설에는 팀장 1명 훈련 전문가 1명 보조인력 2명 등 총 4명이 상주하며 유기견의 훈련을 책임진다고 합니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김문수 도지사는 물론 국회의원 도의원 화성시장 시의원 및 장애인협회와 동물보호단체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석한다고 하는데요.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의 박소연 대표도 내빈으로 참석하기로 했습니다.


 



식전행사와 함께 도우미 훈련견 입교식, 도우미견 시범 시설관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니, 가능하신 회원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행사장 위치 및 안내도]






 


□ 도우미견 나눔 센터 찾아가는 방법


–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 또는 과천의왕간고속화도로 샘내IC → 313번 도로 따라 화성시청 → 하라문교차로(마도지방산업단지 표지판)에서 좌회전 → 2km지점 마도유통공구상가 및 마도지방산업단지 표지석을 끼고


좌회전 → 1.5km지점 비포장길 오른편에 위치




 


네비게이션을 활용하여 인근 찾아오는 방법


마도지방산업단지(전방 1.5km)”


– “화성시 마도면 쌍송리 690앞”



 


주차장 현황



공단내 및 센터 주변 도로 : 150대


∙ VIP 주차장 : 20대


∙ 일반주차장 : 130대

공유하기

[korea_sns_button]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최근 소식

“나? 조나단 리빙스턴” 소위 농장 돼지라 일컬어지는 분홍색 돼지들은 인간의 개량으로 인해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가 치명적이 됩니다. 땀샘이 적은 돼지들은 체온도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진흙을 몸에 묻히려고 하는데 진흙이 없는 돼지농장 안에서는 깨끗한 걸 극도로 좋아하는 돼지들이 자신의 배설물을 묻힙니다. 개도살장에서 “ 나 여기 있어요! 나도 데려가 주세요!” 하며 목소리를 내며 자신을 알리던 ‘조나단 리빙스턴’ 구조된 조나단 리빙스턴에게 언젠가 꼭 넓고 좋은 생추어리를 선물해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농장동물들이 해방되는 그날을 위해 케어는 더 많이 뛸 거에요! 조나단은 요즘 진흙목욕 심취중이라 까매지고 있어요 😂

더 읽기 »

“나는 누구일까요?“ 슬리퍼를 물었다고 인정사정없이 때리고 머리를 짓이기기까지 했던 학대, 그렇게 폭행당한 어린 백구 녀석은 많은 분들의 정성이 더해져 캐나다로 입양을 갔습니다… 뱅쿠버 공항에 내려 새로운 가족과 상봉하고 새 가족 품에 안겨 로키산맥을 차로 넘어 가는 긴 여정 속에서도 너무나 의젓하게 있었다는 녀석. 자신의 새로운 행복한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 지 알았던 걸까요? 녀석의 행복은 이제부터 진짜 시작됩니다! 녀석은 누구일까요? 정답 영상은 두번째에 있습니다.

더 읽기 »

[라이브] 전주 도살장&개농장, 남은 160녀석들, 금 주 안으로 소유권 포기 예정. 케어는 8월 27일 도살장과 농장을 급습한 후 5일간 현장에서 160여마리 남은 개들을 위해 돌보던 그 현장을 다시 찾아 갔습니다. 현장을 살펴본 후 전주시청을 찾아가서 면담하며현장에서 부족한 사항을 전달하고 시정조치를 요구하며 약속을 받아냈습니다. 금주 안으로 전주시청은 160여 마리 개들에 대한 소유권 포기도 받아 낼 것을 단언하고 있습니나. 그 후 몇몇 녀석들은 구조하겠다는 분들이 벌써부터 나서고 있어 다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더 많은 입양자 및 입양을 도와주실 분들이 나타나도록 케어도 지속적으로 현장을 찾아 입양 홍보를 하겠습니다.

더 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