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쥐덫을 낚싯줄 처럼 연결해 고양이를 잡는 상습 학대자 고발조치합니다.


 


본 사건에 대해 동물사랑실천협회는 학대자의 신원을 확보하고 사건발생 직후 고발 하였습니다. 오늘 수사관과 통화 결과 수원지방검찰청으로 기소 송치되었다고 합니다. 담당 검사님의 공정한 판단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삼용이는 무사히 입원치료를 마치고  퇴계로 입양센터에 오늘 입소 할 것입니다.


 


강력처벌 요구 서명->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52438


 


지난 3, 누군가 자신의 집 앞 창문에 줄을 연결하여 쥐덫을 설치해놓았습니다.


쥐덫 위에는 고양이를 유혹하기 위한 맛있는 먹이가 놓여있습니다.


배고픈 고양이 삼용이는 먹이를 발견하고 기뻐합니다.


조심조심 다가가 먹이를 먹으려던 찰나, 단단하고 날카로운 쇠로 만든 쥐덫이 삼용이의 다리를 콱 움켜 잡습니다. 놀란 마음에 벗어나려 발버둥 칠수록 쥐덫은 삼용이의 다리를 더욱 조여 옵니다.


 


 








<줄에 연결된 쥐덫에 걸린 고양이 삼용이>




주변 사람들이 삼용이를 발견하고 구하려 하지만 극도로 겁을 먹은 고양이는 사람들이 다가갈수록 점점 발버둥 칩니다. 다행히 119대원이 출동하여 삼용이의 쥐덫을 풀고 구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쥐덫에 걸린 다리의 고통 때문에 극도의 경계심과 불안감을 보이는 모습>


 


 



제보자와 119 신고센터에 확인해본바 쥐덫을 놓은 사람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합니다.


전에도 자신의 집 창문에 줄과 쥐덫을 연결하여 고양이를 잡았었고 그때 잡힌 고양이는 시보호소에 입소되었다고 합니다.



쥐를 잡기 위해서였을까요?? 쥐를 잡으려고 했는데 고양이가 잡힌 것일까요?? 아니면 고양이가 텇밭을 망쳐서?? 울음소리가 기분 나빠서? 눈빛이 싫어서 였을까요??


어떤 이유에서든지 자신의 집 창문에 줄까지 연결하여 쥐덫을 놓았다면 그 학대여부가 너무나 고의적으로 보입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는 해당지역의 119센터와 통화하여 고양이 삼용이가 경기지역 시보호소에 연계된 동물병원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담당수의사님과 연락이 닿아 삼용이의 다친 다리치료를 부탁드렸습니다.


 


 




<구조된지 3일이 지났지만 삼용이는 여전히 겁에 질려 몸을 부들부들 떨었습니다>


 


 



수의사 선생님이 삼용이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절단 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다리 한쪽이 훼손되었고 나머지 세 다리의 발톱도 많이 빠져있다고 전해주셨습니다. 아마도 쥐덫에서 벗어나려고 발버둥 치다가 발톱들이 걸려 빠진 것 같다는 소견을 내비치셨습니다. 삼용이는 절단 수술을 받았지만 극도의 경계심으로 드레싱조차도 어려운 상황이었고 수술부위의 봉합이 다시 터져버려서 2차 봉합수술을 다시 받아야 했습니다.



포획 후 3일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삼용이는 쥐덫에 걸린 충격과 공포가 많이 남아있는지 불안한 눈빛을 보내며 몸을 부들부들 떨었습니다.


삼용이는 한 달 이상의 입원치료가 필요할 것이라는 진단을 받고 서울의 고양이 전문 병원으로 이동을 하여 입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동한 병원에서도 삼용이는 쥐덫 트라우마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했는지 수술부위의 상처에 농이 가득 차 농을 제거하고 다시 봉합하는 수술을 해야만 했습니다.


 


 




<삼용이는 장애 고양이로 평생을 살아가야 합니다>


 


 



얼마나 아팠을까요?? 얼마나 겁이 났을까요??


짧은 기간동안 많은 수술을 한 삼용이.


우리는 삼용이의 회복을 위해 천천히 아주 천천히 다가갔습니다.


아주 조심히 소독을 해주고 조심히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케어해주는 사람들의 그런 마음을 알았는지 삼용이는 점점 더 안정되어갔고 밥도 잘 먹고 상처도 조금씩 잘 아물어 갔습니다.


 


 




<회복기에 접어든 삼용이의 귀여운 모습>


 


 



세번의 수술을 이겨낸 삼용이, 정식적 충격으로 극도의 경계심을 보이던 삼용이가 이제 우리에게 눈인사를 합니다.


‘구해줘서 고마워요. 기다려줘서 감사해요’


이런 삼용이가 이제는 과거의 상처와 공포를 이겨내고 온전히 행복한 고양이가 될 수 있기를,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실래요??


 


 




▣ 삼용이 치료비 모금 – 모금코드 27


하나은행 162-910008-59705 동물사랑실천협회 서울지부

 

☞ 후원금 입금방법: 보내시는 분 성명에 모금제목에 공지된 모금코드 숫자2자리를
함께 적어주세요. (예) 후원자명+모금코드(2자리)→ 홍길동27

 




*치료모금액의 차액이 발생될 경우 보호중인 구호동물의 치료 및 보호비용으로 사용됩니다.

 

 

 

 


 


* 협회 네이버 블로그의 같은 글에 덧글을 달아주시거나 공감해주세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소식을 알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우리 회원님들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고맙습니다!


http://blog.naver.com/care71/10189952422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