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도심내 마차금지 입법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 합니다!

 

도심내 마차금지 입법을 위한 프로젝트 시작!

 

제 2의 깜돌이가 나오지 않도록 여러분의 서명이 필요합니다!

 

아고라 서명 참여하기 http://me2.do/F3hsZG7E

 

 

2015년 2월 23일 너무나 끔찍한 영상이 방송을 통해 전국에 공개되었습니다. 심한 채찍질과 몽둥이에 의한 폭행까지 당하며 꽃마차를 끌어왔던 영상 속의 깜돌이는 결국 한 쪽 다리에 장애가 생겼고 뒷다리에 힘이 없어 주저앉기 일쑤였습니다. 손님을 더 많이 태우고자 했던 마차 주인은 그런 깜돌이가 못마땅해 더 가혹한 매질을 가했지만 다리가 아픈 깜돌이는 맞으면서도 마차를 제대로 몰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른 후, 깜돌이는 또 다른 곳으로 팔려갔습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 활동가들은 극적으로 깜돌이를 찾아냈고, 깜돌이와 함께 있던 삼돌이까지 넘겨받아 2월 26일 구조에 성공하였습니다. 깜돌이와 삼돌이는 현재 개인이 입양하여 안정을 취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제 2의 깜돌이가 나오지 않도록 입법운동을 시작하려 합니다. 마차금지 입법을 위한 프로젝트에 여러분의 힘을 실어주세요!

 

깜돌이는 트럭에 타는 것을 극도로 꺼립니다. 트럭만 타면, 다시 마차를 끌어야 한다고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말들에게 마차는 어떤 고통일까요? 노쇠한 삼돌이에게 마차는 어떤 고통이었을까요? 사람으로 치자면 100세 이상의 노인이 하루 종일 쉬지 못한 채 짐이 가득 실린 수레를 끄는 것과 같았을까요? 사람들은 왜 동물을 이토록 가혹하게 대하는 것일까요?

 

.

동물사랑실천협회는 남은 말의 행방도 찾고 있습니다. 또 이번 사건을 계기로 도심 내 오락용 말마차를 금지하는 입법을 추진할 것이며, 반드시 성취해 낼 것입니다. 1년 프로젝트로 전국적으로 현장조사를 벌이고, 영상을 제작하고 보고서를 내며, 도심내 마차를 금지하는 입법운동을 전개할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에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모금함 개설을 위한 네티즌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경주 꽃 마차 구조 말들 후원 및 입법운동 후원 계좌

 

하나은행 162-910008-57405 동물사랑실천협회 서울지부 (모금코드 16)

 

후원금 입금 방법: 보내시는 분 성명에 모금코드 16을 함께 적으시면 해당 활동에 지원됩니다.

() 홍길동 16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