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06_ June 개/고양이 도살 종지부를 찍을 절호의 기회

회원 여러분, 표창원 의원이 6월 20일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습니다. 놀랍게도 이 법안이 통과되면 개/고양이 도살을 금지할 수 있게 됩니다. 국민청원 서명을 통해 이 개정안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 www.freedogkorea.com

케어는 지난해 10월 10일, 부천에 소재한 개농장에서 식용 목적으로 개를 전기충격으로 죽인 사건에 대해 동물보호법 제8조 제1항 제4호의 ‘정당한 사유 없이 죽이는 행위’로 고발하였습니다. 올해 3월 8일,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에서 이를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기소, 지난 4월 16일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에서 식용 목적으로 개를 전기충격으로 죽인 것은 동물보호법 제8조 제1항 제4호의 ‘정당한 사유 없이 죽이는 행위’로 판단하여 벌금형을 선고했습니다.
케어가 이끈 이번 판결은 식용을 목적으로 개를 죽이는 행위는 위법하다는 최초의 법원 판결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동물권단체 케어 활동소식]
# issue 1. 개/고양이 도살금지 : 표창원 의원의 동보법 개정안을 지지해주세요!

2018. 6.20 일 표창원 의원은 대한민국에서 역사적인 동물보호법 개정안을 발의하였습니다. 

원칙적으로 불법적인 도살을 원천 차단하는 이 법안은 개, 고양이 도살금지를, 궁극적으로 식용종식을 이끌어 낼 현재로서 가장 강력하고 합리적인 법안입니다. 이 법안이 통과되기 위해 우리들은 100만 서명을 목표로 시작합니다. 
민주주의 국가에서 개식용을 허용하는 것은 대한민국이 유일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반려동물로 인정받는 개와 고양이를 여전히 식용하면서 천만 반려인을 가진 이 대한민국의 모순적 실상을 대통령님께서는 이제 그만 끝내 주시기를 간절히 청원합니다.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issue 2. “불법 개농장은 내가 감시한다!” 와치독 감시단을 발족합니다

“불법 개농장은 내가 감시한다!”

와치독이 되어주세요, 케어가 함께합니다.

“식용목적의 개 도살은 위법” 이라는 국내 최초의 법원 판단을 이끈 동물권단체 케어는 2018년 6월 20일 개식용 종식을 위한 개농장 고발 프로젝트 “와치독(WATCHDOG)감시단”을 전국 단위로 발족합니다.

2017년 10월 10일, 케어는 부천 개농장에서 식용의 목적으로 개를 전기충격으로 죽인 사건을 고발했습니다. 3월 8일,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에서 이를 동물보호법 위반으로 기소, 4월 16일, 식용의 목적으로 개를 전기충격으로 죽인 것은 동물보호법 제 8조 제 1항 제 4호의 ‘정당한 사유 없이 죽이는 행위’로 판단하여 벌금형을 선고하였습니다.

케어는 “와치독(WATCHDOG)감시단”을 발족해 명백한 위법행위를 현행법대로 처벌 받도록 동시다발적 고발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케어는 이 과정에 필요한 법률적 조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승리를 하나하나 만들어 주세요.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기는 싸움입니다.

# issue 3. 반려인-비반려인 갈등을 해결해요! <펫티켓 가이드 책자 > 무료 배포!

펫티켓이란 반려동물(pet)을 기르고 대할 때 알아야 할 예절(etiquette)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국내 반려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서고, 그에 따른 이웃 간 갈등 및 안전사고가 급증하고 있는 현실. 이에 따라 펫티켓은 반려인 나아가 비반려인도 함께 알아야 할 필수 상식이 되었죠.

기존 펫티켓 정보들이 반려견 산책방법에만 치중하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행복한 펫티켓 가이드>는 반려인-비반려인 모두에게 필요한 펫티켓 전반을 담았습니다.
가이드 책자는 총 14페이지 분량으로, 반려인이 알아야 할 ▲반려견 산책예절 ▲중성화, 장례식 방법을 비롯하여
비반려인을 위한 ▲반려동물 키우기 전 체크리스트 ▲반려동물을 대할 때 행동가이드 등 반려동물 정보 전반을 제시합니다.

해당 책자는 동물안전사고에 취약한 미성년들을 위한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 갈등이 심각한 주거공동체에서 교보재로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입니다.
# issue 4. [토리 인형 입양 프로젝트] I’m Not Food, 먹지 말고 안아주세요

“I’m not food-먹지 말고 안아 주세요.”

짧은 목줄에 묶여 방치되었던 토리는 ‘개고기’가 되기 직전 구조 돼 문제인 대통령의 반려견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순간에도 수많은 토리가 ‘개고기’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음식’이 아닌 사랑과 보살핌이 필요한 귀한 ‘생명’인 그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 issue 5. [케어TV] 141번째 이야기, 끝나지 않는 죽음의 게임 ‘투견’

동물권단체 케어는 불법 투견장을 급습, 투견 3마리를 긴급 구출했습니다. 오로지 인간의 재미를 위해 피흘리며 싸워야만 하는 투견. 세상 그 어느 개도 투견으로 태어난 개는 없습니다. 구조된 3마리 모두 심장사상충 감염에, 온몸이 상처투성. 심한 염증으로 피부절제 및 봉합수술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케어는 앞으로도 명백한 범죄행위이며 동물학대인 투견도박을 근절하기 위해 줄기차게 싸워나갈 것입니다.
# issue 6. 모란 퇴출 개고기 상인들, LH 공사부지에 보상 요구하며 무단점거

6월 25일 오전, 케어에 한 통의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발신지는 LH공사 하남사업본부. 내용인즉슨, 모란시장에서 개고기 판매를 단속 당한 수십여 명의 상인들이 하남의 LH 공사부지를 무단점거하며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LH 관계자에 따르면 상인들이 무단점거하는 구역만 3천 평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소식을 듣고 케어는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현장의 첫인상은 흡사 개농장의 모습과 같았습니다. 약 100여개의 뜬장 속에 수백 마리의 개들이 피골이 상접한 몰골로 방치돼 있었고요. 개들은 음식물쓰레기로 연명하고 있었습니다. 무더위 속 제대로 급수를 받지 못하고 있었고, 심지어 곳곳에는 사체들도 널브러져 있었습니다.

고통받는 개들에게 자유를! 
프리독 Freedog 팔찌
동물권단체 케어는 2018년 황금개의 해를 맞아 개농장의 뜬장 속에서 고통 받는 개들을 해방시키고자 이번 <Free Dog Korea>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신나는 여름! 하지만 어떤 개들에게는 잔인한 계절입니다. 이글거리는 태양아래 물도 없이 뜬장 안에서 폭염을 견뎌야 하는 개들이 있습니다. 바로 개농장의 개들입니다. 케어와 함께 프리독 팔찌를 차고 이 개들에게 자유와 행복을 선물해주세요.
죽음의 링에서 구조한 투견 3마리
태호, 태산, 태양이에게 생명의 손길을
지금 이 시간에도 어디선가 고통받고 있을 수많은 투견들을 위해 케어는 계속해서 싸울 것입니다. 투견으로 태어난 개는 없습니다. 오직 인간의 재미를 위해 만들어지고 희생되는 투견. 여러분, 힘을 모아 이 냉혹하고 비열한 놀음에서 구출된 검은 개와 누렁이들이 치료받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케어는 지난 5월 백사마을에서 제보 전화를 받았습니다. 하루 종일 술에 취해 있는 한 남성이 마을에 버려진 개들 17마리를 짧은 목줄에 묶어 돼지뼈와 오물을 먹이며 키운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개들의 비명소리가 텅 빈 마을에 울려 퍼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제보자가 그 남성을 찾아가 항의하자 돌아온 대답은 충격적이었다고 합니다. “개들이 시끄럽게 울면 나도 듣기 싫어 목줄을 끌어올려 개들을 때린다. 그럼 조용해진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덕궁길 29-38, 4층 (원서동 174번지) 고유번호 110-8212755 대표 박소연 
Tel 02)313-8886 Fax 02)313-8880 E-mail care@fromcare.org 

Copyright © 2017 care. All right Reserved. 

만약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하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anymore, click unsubscribe below.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