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보도자료] 겨울철 길고양이에게 모자로 만든 새로운 집이 생겼다

겨울철 길고양이에게 모자로 만든 새로운 집이 생겼다

2018년 1월 5일, 동물권단체 케어는 서울 성북구 삼선동에 위치한 장수마을에 길고양이의 겨울나기를 도울 방한용 집 ‘후드하우스’를 설치했다.

‘후드하우스’는 광고회사 제일기획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으며 길고양이에게 겨울쉼터를 제공하자는 프로젝트이다. 길고양이들이 겨울철 추위를 피하기 위해 자동차 엔진 룸, 아파트 전력실 등에 들어가서 발생하는 사고를 해결하면서, 길고양이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자는 취지에서 헌 패딩에 달린 모자(후드)를 재활용해 만든 아이디어 상품으로, 동물 보호와 환경 보호에 동시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5일 오후 ‘후드하우스’를 설치하는 자리에는 장수마을에서 활동 중인 여러 캣대디, 캣맘들이 참여하여 길고양이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대한 많은 의견을 주고받음과 동시에 급식소에 이어 겨울집 설치로 이어진 장수마을의 사례가 다른 지역으로까지 점차 확산되길 기대한다는 뜻을 전달했다.

지난 2016년 3월, 동물권단체 케어는 도시 생태계 일원인 길고양이와 주민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공존의 마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장수마을에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 사업을 시작했다.

장수마을의 마을기업인 ‘동네목수’의 목수들이 급식소를 직접 제작하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 곳곳에 설치된 급식소에 고양이들의 사료를 채우고 관리하며 케어는 2016년 10월 22일, 17마리의 길고양이를 단체로 TNR(포획-중성화-방사) 한데 이어 2017년에도 개체 수 조절을 위하여 약 4차례 마을 내 길고양이들의 TNR을 진행하는 등 장수마을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 중이다.

동물권단체 케어 임영기 사무국장은 “현재 운영중인 장수마을 및 여의도공원 급식소의 모범적인 운영을 통해 길고양이를 올바르게 돌보는 모델을 제시하여 사람과 다른 생명체들이 공존하는 문화를 점차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