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연합뉴스] ‘어차피 죽을 텐데’…유기견 ‘개장수’에게 넘기려 한 동물병원

해당 병원, 지자체 동물보호센터 위탁 운영…현장서 적발돼 폐쇄 조처

(광양=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동물보호센터 운영을 위탁받은 동물병원이 유기견을 ‘개장수’에게 넘기다가 적발됐다.

13일 광양시와 동물권단체 ‘케어’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께 광양읍 한 동물병원이 보호하던 유기견 5마리를 개농장에 분양하다가 이를 지켜보던 행인 신고로 당국에 적발됐다.

광양시 공무원들이 도착했을 때 유기견들은 밧줄에 묶여 동물병원 앞 자동차 화물칸 철창 속으로 옮겨진 상태였다.
시 담당자가 파악한 결과 해당 동물병원은 10일간 공고 기간에 주인이 나타나지 않은 유기견들을 안락사시키지 않고 개인에게 분양했다. 유기견들을 분양받은 사람은 개농장을 운영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동물병원 원장은 철창에 갇히는 유기견의 모습을 본 행인이 항의하자 ‘어차피 내가 죽일 개들 무슨 상관이냐’라고 대꾸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병원 측은 광양시가 경위 파악에 나서자 ‘본인이 키우겠다고 해서 준 것이다. 개장수인 줄 몰랐다’라고 항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분양 과정에서 금전 거래가 있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광양시는 고의성 여부를 떠나 개농장에 유기견을 분양한 처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 해당 병원이 2006년부터 위탁 운영하는 동물보호센터를 현장에서 폐쇄 조처했다.

개농장으로 넘어갈 뻔한 유기견 5마리를 포함해 병원이 보호하던 강아지 17마리, 고양이 2마리는 다른 동물보호센터로 분산 이송했다. 케어 관계자는 “병원은 시로부터 운영비를 보조받으면서 유기견을 ‘개고기’로 팔아 부당이득을 챙기려 한 것으로 의심된다”라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겠다”라고 말했다.

hs@yna.co.kr

[buttons text=”기사 원문 보기” link=”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3/13/0200000000AKR20180313070200054.HTML?input=1195m” type=”” size=”” target=”false”]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