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번식센터 철회, 아고라 서명해 주세요.(기장군청의 어이없는 답변 포함)

 


 


 


다음 아고라 서명도 부탁드립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90484


 


 


 









 


기장군청의 어이없는 답변입니다.


 


반려동물건에 대한 답변

애완견을 비롯한 반려동물보호와 사랑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져주심을 높이 평가하면서 고마움과 감사를 표합니다.
우리 기장군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반려동물 복지센터』는 반려동물의 새로운 품종육종을 위한 실험적 번식이 아니라, 고령화 핵가족화 등에 따른 마음속의 허전함을 채워 주는 적어도 오랜 기간을 사람과 함께하며 감정을 교류하는 소중한 생명의 반려자라는 동물 복지에 초점이 맞춰 있음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여러분이 염려하시는 부분 즉, 새로운 종을 육종 브리딩하는 과정에서는 목적에 맞지 않는 개체가 제거되는 동물학대가 일어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우리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사업은 「같은 품종의 우량 종견에서 더 건강하고 사회성이 뛰어난 개체를 선발」하는 것으로 넓은 의미에서 번식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음을 말씀드리며, 안락사 등의 학대는 일어날 가능성이 전혀 없음을 밝혀 둡니다.
이를 위해 반려동물 보건학 전공 교수, 수의사, 연구사, 축산기술사가 함께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애완견 생산농가의 현실은 품종관리에 대한 의식부족과 사육기술이 낮아서 무분별한 자견생산과 잡종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생산농가에서 고가의 종견을 수입(또는국내 우수종견 구입)하는데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을 구입한 소비자들은 반려동물이라는 생각보다는 애완동물로 취급하여 효용가치가 떨어지면 곧바로 버림으로써 유기견의 문제가 단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임을 동물을 사랑하는 이들은 공감하리라 여겨집니다.
이러한 부분에서만 봐도 반려동물의 올바른 관리와 생산만 이루어진다면 동물유기문제는 근본적으로 해결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본사업 수행에 앞서 반려동물 복지를 위해 분양농가에 대해서는 반려견사양관리, 애견학개론 동물보호법 등 사전 기본소양교육을 실시하고 또한 정기적으로 반려견행동심리학, 질병학등을 교육할 것이며 반려동물복지에 대한 세미나도 수시로 개최할 것입니다

또한 분양을 희망하는 분들과 함께 반려견의 사회화훈련 교육도 병행해서 동물학대나 부적절한 사육 관리가 되지 않도록 힘써 반려동물 문화를 한층 성숙시킬 계획입니다.
그리고 반려동물 선진국의 8주령 규정 준수를 위해 자견의 분양은 충분한 자질을 가진 구매자에게 분양할 계획입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여러분의 마음이나 저희 마음은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동참해 주시고 저희도 동물보호에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