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으로 버려지는 반려동물에 관한 책’ 출판을 위해 설문에 동참해 주세요

안녕하십니까?


 


동물전문 출판사 책공장더불어입니다.


 


저희 출판사에서  과학적 근거없는 잘못된 상식과 편견으로 버려지는 반려동물을 줄이자는 취지로


임신출산으로 버려지는 반려동물에 관한 책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다른 사람 손으로 넘어간 반려동물은 유기동물이 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총 10문항 10분 정도의 소중한 시간 내주시면


버려지는 동물들을 위한 책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작성하신 질문지는 animalbook@naver.com, withbob@hanmail.net


아래 내용을  복사하시고 이메일 쓰기 공간에 붙이신 후 내용을 작성 후 바로


이메일로 둘 중 편한 곳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늘 건강하고 평안하십시오.








<설문내용>



– 설문 대상자 : 결혼 전부터 반려동물과 살아왔으며 현재 반려동물과 아이를 함께 키우고 있는 반려인.




– 자녀의 나이        (첫째    살, 둘째     살, 셋째      살) 


  반려동물의 나이   (첫째    살, 둘째     살, 셋째      살)




– 연락 가능한 이메일 주소 :




1. 결혼을 하면서 또는 결혼 후에 키우던 반려동물을 없애라는 압력을   양쪽 부모, 남편, 지인, 의사에게 받은 적이 있다.  


예 (  )   아니오(   )


 


1-1. ‘예’라고 답했다면 어떤 이유였나?


① 동물을 키우면 아이가 생기지 않는다.  (  )


② 부부 사이에 문제가 생긴다.  (  )


③ 기형아를 낳는다.  (   )


④ 집안일 하기도 힘든데 동물을 돌볼 시간이 없다.  (  )


⑤ 반려동물이 아이에게 병을 옮긴다.  (   )


⑥ 기타 (                                                                       )




2. 임신이 늦은 경우, 그게 반려동물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예(   )   아니오(   )




3. 임신 중에 반려동물 때문에 기형아에 대한 불안감이 생겼던 적이 있다.


예 (   )  아니오 (   )


 


3-1. ‘예’라고 대답했다면 어떤 이야기를 누구로부터 들었나? 


(                                                                                   )




4. 임신 기간이나 신생아를 키우는 중에 의사에게 기형아 위험, 소아 질병의 위험 때문에 반려동물을 없애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예 (    )  아니오 (    )


 


4-1. ‘예’라고 대답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그런 이야기를 들었나?


(                                                                               )




5. 반려동물과 아이를 함께 키우는데 가장 반대를 많이 한 사람은?


① 남편    (  )


② 시부모님 등 시댁 식구   (  )


③ 친정 부모님 등 친정 식구   (  )


④ 주치의 등 의료진


⑤ 기타 (                 )




6. 스스로 반려동물을 한 번이라도 없애야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예(  )   아니오 (  )


 


6-1. ‘예’라면 그 이유는?


① 주변의 반대가 너무 심할 때  (  )


② 기형아, 아이의 질병 등에 대한 불안감이 생길 때   (  )


③ 임신하고 낳고 키우면서 내 스스로 육체적, 시간적으로 너무 힘들 때   (  )


④ 출산 후 반려동물을 잘 챙겨주지 못해서 미안할 때  (  )


⑤ 기타 (                                      )




7. 많은 반대와 편견에도 불구하고 함께 살던 반려동물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지 않은 이유는?


① 가족이기 때문에 무슨 이유에서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없으므로.  (  )


② 다른 사람에게 보내면 그 이후는 어떻게 될지 장담할 수 없으므로 생명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  )


③ 사람들의 반대가 모두 오해와 잘못된 지식으로 인한 거짓 정보인 것을 알기 때문에.(  )


④ 반대가 심했지만 남편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줘서 (  )


⑤ 기타 (                                                                   )






8. 반려동물과 아이를 함께 키우기 위해 임신, 출산 전에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중복 체크 가능)


① 아이를 무는 등의 사고가 생기면 안 되므로 기본적인 복종 훈련이 필요하다. (  )


② 아이가 태어나면 반려동물에 대해 소홀해질 수 있으므로 건강검진을 하고, 털을 짧게 깎는 등 반려동물의 건강을 먼저 챙겨두어야 한다. (   )


③ 기생충 구제, 예방접종, 스케일링 등 태어날 아기의 건강과 집안 위생을 위해서라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챙길 필요가 있다. (  )


④ 아이와 반려동물을 함께 키울 때의 주의점, 준비할 점 등에 대해 먼저 공부해 두고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 (  )


⑤ 아이와 반려동물을 함께 키우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키우지 말자.”라는 얘기가 쉽게 나오면 안 되므로 적어도 남편을 철저하게 내 편으로 만들어야 한다. (  )


⑥ 아이와 반려동물을 함께 키우면서 급하게 남의 도움을 필요로 할 때가 종종 있다. 급할 때 편하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가족이나 친구, 인터넷 동물이웃 등을 마련해두는 게 좋다. (  ) 


⑦ 기타 (                              )




9. 많은 반대와 편견에도 불구하고 현재 반려동물과 아이가 함께 크고 있다. 함께 키우는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① 아이가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감성 지수가 높다.  (  )


② 아이와 반려동물이 함께 평화롭게 지내는 모습을 보다보면 가족이 함께 웃는 횟수가 많아진다. (   )


③ 부모가 반려동물을 보살피는 모습을 보거나 아이가 직접 반려동물에게 밥을 주고 함께 산책을 하면서 책임감을 생활 속에서 배우게 된다. (   )


④ 형제자매가 많지 않은 현실 속에서 반려동물은 아이에게 든든한 형제, 자매이자 친구가 되어준다. (  )


⑤ 기타 (                      )




10. 마지막으로 반려동물과 아이를 함께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임신,출산과 함께 반려동물을 버리는 현실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경험담을 편하게 적어주셔도 좋습니다.


(                                                                                   )



 


11. 우리 아이와 반려동물이 행복하게 사는 모습이 출간 될 책에 실리기를 원하시는 분은 간단한 사진 소개 글과 함께 아이와 반려동물이 함께 있는 사진을 보내주세요. 인쇄용이므로 사진 용량은 적어도 1M는 되어야 합니다. 핸드폰 촬영 사진은 인쇄용으로 부적합합니다. 원하신다면 아이 이름과 반려동물의 이름도 적어주세요. 사진 캡션에 넣겠습니다. 원하지 않으시면 그냥 사진만 넣겠습니다.


(                                                                              )



* 설문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설문 결과는 출간 될 임신출산과 반려동물에 대한 책에 실릴 예정입니다.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