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 에쿠스 사건, 추가 고발장 접수


 


악마 에쿠스 사건, 추가 고발장이 접수되었습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 사법부의 철저한 수사와 엄한 처벌 촉구 고소장 접수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에서는 약속대로 금일(16일) 오후 1시 일명 <악마 에쿠스 사건>과 관련하여 동물보호법과 도로교통법위반으로 보다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혐의가 인정될 경우 엄히 처벌해 줄 것을 촉구하는 고발장을 서울서부검찰청 민원실을 통하여 접수하였습니다.


 



 



<악마 에쿠스 사건>에 대한 우리 협회의 이번 추가 고발은 동영상과 목격자 제보 등을 확보하여 해당 경찰서인 서초경찰서에 지난 4월 23일 최초 고발장을 접수한 결과 고의성이 없다는 이유로 무혐의 처리한데 따른 것으로, 이같은 납득할 수 없는 결과에 대하여 보다 엄중한 법적용을 축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이번 사건은 반려동물을 사랑하고자 하는 우리 인간의 존엄성에 비추어 무척 부끄러운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동물은 인간과 달리 자신의 고통을 말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이 먼저 그들의 입장을 대변하고 동물에 대한 보호와 권리를 옹호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찰은 피고발인이 고의성이 없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고의성이 없다고 해도 결과는 생명을 가진 한 동물의 참혹한 죽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상식을 가진 사람이 납득하기 어려운 결과가 지속될 경우 제2 제3의 <악마 에쿠스 사건>은 우리 사회에서 계속해서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때문에 이번과 같은 잔인한 동물 학대사건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도 반려동물의 소중함은 물론 동물에 대한 생명 존중 의식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이번 사건을 통하여 궁극적으로는 보다 강화된 동물보호법 개정과 반려동물 사육에 관한 법을 보다 강력히 제정할 수 있도록 여론을 환기시키고, 법개정 운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이번 고발장 접수를 비롯해 제반 진행을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김동훈 고문변호사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사건을 관심을 갖고 지켜보시며 아낌없이 후원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 회원여러분과 모든 동물을 사랑하는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 번 동물보호법에 의한 엄중한 수사를 촉구합니다.


 



감사합니다.


 


 


 


 


 


 


l  협회 해피로그에도 같은 글이 있습니다.


네이버 이용자들도 많이 읽고 있도록 [공감]버튼 많이 눌러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세요


http://happylog.naver.com/care/post/PostView.nhn?bbsSeq=15402&artclNo=123461644831&scrapYn=Y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