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위기 고래상어 방사결정을 적극 환영합니다.


 


 


“멸종위기 고래상어 방사결정을 적극 환영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제주, 준비 미흡 등 인정 무조건 방사 결정


 



지난 7월 제주 앞바다에서 정치망 그물에 포획되어 아쿠아플라넷 제주에 기증 된 고래상어 두 마리 중 한 마리에 대하여 자연생태연구 목적으로 방사키로 한 결정과 관련하여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이번 결정을 존중하며 적극 환영합니다.


 




 


애초 기증된 고래상어 두 마리 중 지난 18일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채 한마리가 폐사하면서 멸종위기종의 전시와 관리에 대한 국민적 비판이 제기되었고, 이에 고심해 오던 아쿠아플라넷 제주가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은  늦었지만 너무나 당연한 귀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 : 경향신문>


 



이와 관련 아쿠아플라넷 제주는 오늘 22일 “고래상어가 폐사해 국민 여러분께 염려를 끼친 것에 대해 송구하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의도와 상관없이 결과적으로 준비가 미흡했음을 인정하고, 멸종위기 생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반영해 현 고래상어의 무조건 방사 방침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


이에 따라 고래상어는 이번 달 안에 관련기관과 관련전문가의 협의를 거쳐 방사될 예정입니다.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이번 결정이 멸종위기 생물은 물론 모든 동물의 보호와 생명존중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며, 어려운 결정을 내린 업체에도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기업들이 영업적 이익을 꾀하고자 멸종위기종 등 야생동물을 가두어 전시하는 동물학대행태가  또 다시 반복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생명존중의 인식이 반려동물을 넘어서  바다 생물들에게도 확장되고 있는 등, 이제 우리 대한민국의 시민과 언론의 의식 수준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음에 매우 기쁜 마음이며 이러한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도록 우리 동물사랑실천협회도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l  해피로그에 있는 같은 글에 [공감]버튼 눌러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세요.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http://happylog.naver.com/care/post/PostView.nhn?bbsSeq=15402&artclNo=123461706366&scrapYn=Y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