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구미 불산사고, 동물피해 알려주세요



 


 


<말못하는 동물피해 눈감을 수 없습니다. >


 





구미에서 불산사고가 발생한지 10일이 넘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 사고로 우리는 다섯 분의 고위한 생명을 잃었고 2차, 3차 피해로 확산될 것이라는 우울한 뉴스를 접하고 있습니다.



동물사랑실천협회는 많은 회원님들로부터 피해지역의 동물피해가 어느 정도인지, 시민사회가 어떤 조처라도 취해야하는 것은 아닌지 많은 문의를 받고 구미시 측에 지난 8일 실태조사를 의뢰한 바 있습니다.

사람 우선의 구호와 사후대책이 진행될 것이 자명하지만, 동물들의 알 수 없는 피해에 대해 외면할 수 없고 해서도 안 되는 일이라 사료됩니다.

하여 구미시의 실태조사와 별개로 사고지역 동물들의 피해정도를 제보받습니다.

사고 이후 피해지역 주민들은 사진처럼 “메뚜기, 귀뚜라미, 잠자리는 물론 쥐, 청솔모, 새 등이 모두 사라졌다”고 합니다.

불산이라는 맹독성가스가 사방으로 퍼져나가 벌레나 야생동물 등이 떼죽음 당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생태계는 공존의 그물입니다. 불산에 의한 2차, 3차 피해는 인간에게만 닥치는게 아닐 것입니다. 

여러분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보는 이곳 댓글이나 fromcare@hanmail.net으로 사진을 첨부해 동물들의 상태를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버리고 간 가축이나 반려동물들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아시는대로 알려주세요.


 


 


 


 


 


 


l  해피로그에 있는 같은 글에 [공감]버튼 눌러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세요. 더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http://happylog.naver.com/care/post/PostView.nhn?bbsSeq=15402&artclNo=123461734892&scrapYn=N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