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민청 정책카페 사업설명회 참석


 


서울 시민청 정책카페 사업설명회 참석


 


시민청 지원 8월 생명을 주제로 우리 협회 참여 예정


 


서울시와 시민청 서울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시민단체와 열린 시민이 함께 하는 시민청 정책카페 사업설명회27일 오후 7시 서울시청사 지하 2층 워크숍 룸에서 열렸습니다.


 


우리 협회를 비롯해 10여개 단체가 참가한 이번 서울시민청 정책카페 사업설명회에서는 시민청에 대한 소개와 서울문화재단이 주최하여 시민단체와 함께 4월부터 매월 테마별로 진행할 정책카페에 대한 모의시범이 있었습니다. 시민청은 서울시 신청사의 지하 1, 2층 공간에 다양한 문화공간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지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기관입니다.


 


이번에 진행할 정책카페는 어렵게 여겨졌던 우리 사회의 정책문제를 카페에 둘러앉아 토론하는 시민참여 정책개선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교육, 가정, 청년실업, 환경, 생명, 주택, 다문화 등을 주제로 시민청과 시민단체 시민 참여객 3자가 함께 모여 정책을 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자는 취지입니다. 선정된 단체는 주제가 해당되는 달 첫째, 셋째 주 수요일 2회에 걸쳐 정책카페를 진행하는데, 이 자리에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정책제안서를 제출하고 정책제안집을 출간할 예정입니다.


 



 



 


시민청에서는 정책카페의 시민단체를 선정하고 카페운영을 총괄하는데, 전문 사회자를 통해 토론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편집인을 통하여 제안된 내용을 정리 정책제안서 작성 등을 도울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 협회는 8월 생명을 주제로 1차 사업설명회에 초대되었고, 희망하는 단체가 복수일 경우 선정 작업을 거쳐 최종 정책카페 참여여부를 결정지을 전망입니다.


 


한편 우리 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답십리 케어센터가 오픈되면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동물정책카페가 상시 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