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목해 주세요!> 조희연 서울 교육감후보와의 동물보호교육 협약

 

 

 

 

 

협약.jpg

 

 

동물보호교육 공동 정책 협약서

 

사람 생명 존중 정신은 살아 숨쉬는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이윤추구가 절대적 선처럼 인식되는 현 사회체제에서 사람이 수단 아닌 목적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교육이 필수입니다.

 

야만적 폭력은 과정이 무시되는 성과중심주의 속에서 성장의 양분을 얻습니다타 생명을 대상화하고 수단화하는 교육은 우리 아이들을 야만적 폭력에 익숙한 사람으로 만듭니다이 야만적 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구해내는 과제는 타 생명을 사랑하는 심성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에 아래 동물보호시민단체와 서울교육감 조희연 후보는 다음과 같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합니다.

 

-. 동물을 생명체이자 생태계의 일부로 인식하고 보호존중하는 동물보호교육을 실시한다.

-. 생명윤리와 동물보호교육 교재를 다양하게 개발하고 제공한다.

-. 반려견이나 유기동물에 대하여 함께 하는 동물로서의 사람으로서의 책임성을 가지도록 교육한다.

-. 동물실험공장식 축산 등 사회 전반의 동물복지 문제를 생각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 동물체험동물공연 등 상업적 이윤을 위해 생명을 오락수단으로 전시하는 시설 관람을 지양한다.

 

2014년 6월 1

 

동물사랑실천협회

동물을 위한 행동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

생명체학대방지포럼

한국동물보호연합

서울시 교육감 후보 조희연

 

 

 

 

 

* 협회 네이버 블로그의 같은 글에 덧글을 달아주시거나 공감해주세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소식을 알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우리 회원님들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고맙습니다!

http://blog.naver.com/care71/220017834073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