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약사 초등학교 발바리에게 돌 던지 는 것’ 학교측에 공문발송

제보내용 ->


 


목격자: 임예서
목격장소: 울산 중구 약사초등학교 운동장
목격날짜: 2009-10-28  13시
견종: 삽살개
성별/나이: 모름
연락처: 010 -2588 -6655 , 052 -294 -0655
특징>하얀색
 사연> 매일약사초등학교에 운동장에 아침마다와서 오빠들한테 돌맞고 도망가요
 구조해주세요!!!




-> 공문을 발송 후 학교 직원에게 전화통화했습니다. 공식적으로  학생들에게 해꼬지 하지 않도록 지시 해 줄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울산 회원 한 분을 통해서 개의 현재 상황을 알아 보기로 했습니다. 현재 개가 보이지 않 는다고 합니다. 학교경비실에 개가 보일경우 안전한 곳으로 잠시 임보 해 줄 것을 말씀드리기로 일단락 되었습니다. 경비실에서 개를 데리고 있을 경우 울산 회원을 통해 보호소로 이동조치 할 예정입니다.






공 문 내 용>>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휘경동 253-5 2층  
Tel. 02) 313-8886  /  Fax. 02) 313-8880
www.fromcare.org  / E-mail : fromcare@hanmail.net



문서번호 :   091030-01


일    시 :   2009년 10월 30일


수    신 :  약사초등학교


참    조 :  


발    신 : 동물사랑실천협회


 


제    목 :  약사 초등학교 드나드는 삽살견의 완전한 보호를 요청합니다.


 


1. 동물사랑실천협회는 2002년 8월 창립하여 2009년 3월 현재 35,000여명의 회원들이 함께 만들고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동물보호 시민단체로서, 활발한 유기동물 구조활동과 직접 포천의 동물보호소를 운영하여 열악한 한국 동물보호소 현실을 주도적으로 인도하고, 동물보호법 제정 이후 보다 실효 있고 개선된 법개정운동을 벌이면서 보다 성숙한 반려동물관련 생활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지난 2009년 10월29일 동물사랑실천협회 홈페이지에 임예서 님께서 울산 중구 약사 초등학교에 드나드는 삽살견 안전을 위해 구조를 요청하는 글을 올리셨습니다.


(http://careanimal.org/bbs/view.php?&bbs_id=bbs08_01&page=&doc_num=374)


 


우리 단체에서는 귀 학교에 다음을 요청합니다.


 


–  다                    음 –


 


1) 매일 약사초등학교 운동장에 아침마다 와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 돌을 맞고 도망간다고 합니다. 이대로 방치하다가는 어떤 학생을 통해 다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동물보호를 위해 이 삽살견이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안전성을 위한 확실한 조치를 취하여 주시고 학생들에게 동물의 생명의 소중함을 교육하시며 다시는 돌을 던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삽살견을 위한 안전한 장소와 음식과 물을 제공해 주시기 바라며 학교에서 관리 하실 수 없으실 경우 시보호소에 보내지 마시고 저희 단체로 연락 주시면 울산에 거주하시는 동물사랑실천협회 회원님들께서 삽살견의 보호를 위해 조치를 취하실 것입니다. 한국의 시보호소 환경은 매우 열악하며 10일 뒤 바로 안락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0일 기간 동안 물과 음식이 적절히 제공되지 않으며 안락사도 제대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3)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생명의 존엄성을 교육하시기 위해 약수초등학교 관계자 분들께서 동물의 입장에서의 결정과 처우를 요청합니다.


 


(참고) 동물보호법
– 제7조 2 항 살아있는 상태에서 동물의 신체를 손상하거나 체액을 채취하거나 체액을 채취하기 위한 장치를 설치하는 행위. 다만, 질병의 치료 및 동물실험 등 농림수산식품부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한다.
– 제25조 (벌칙) ①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1. 제7조제1항 내지 제3항에 해당하는 위반행위를 한 자


 


동 물 사 랑 실 천 협 회    대  표   박  소  연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