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회원님들은 새 웹사이트의 후원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

전국 지자체 유기동물 보호소 진단과 제안 토론회

 

*** 안내 드립니다. 장소가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로 변경되었습니다.

동물권단체 케어는 국내 최초로 2007년부터 2009까지 전국 지자체 보호소의 유기동물 관리 실태를 조사하며 대한민국의 유기동물 관련법과 조례 등을 개정하게 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후에도 실태고발은 지속 되었지만 여전히 유기동물 보호소에서는 묻지마 입양, 개고기 도축 등의 비인도적 행위가 심심찮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예산이 올바르게 쓰이고 동물 보호를 위한 공간으로써 제대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정확한 실태 파악이 필요 합니다. 문제가 무엇인지 제대로 진단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동물복지의 관점에서 운영되는 보호소 설립을 위한 판단은 정확한 현장 자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동물은 말을 하지 못합니다.
우리 사회에서 약자들을 보호하는 사회복지시설도 착취와 학대 문제로 고발되는 등 끊임없는 관리감독이 필요한 것처럼 동물학대가 발생한 보호소의 폐쇄와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동물들에 대한 인도적인 처우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이에 동물권단체 케어에서는 동물보호와 복지의 개념에서 접근한 전국적인 조사를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지자체 동물보호소의 실태를 알리고, 문제가 무엇인지 고민하며 정부와 지자체, 관련기관 및 동물보호단체 활동가들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합니다.

더불어 전국 지자체 유기동물 보호소의 실태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눌 시민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전국 지자체 유기동물 보호소의 진단과 전망을 토론하는 자리에 꼭 참석해 주십시오.

 

▶ 중요 안내사항

  • 참석하시는 분들은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입장 가능하니 꼭 가져와주세요.
  • 자료집 배부 등 원활한 운영을 위해 참석 신청을 꼭 부탁 드립니다.

 

▶ 아래 구글 링크를 통해 토론회 참석 신청하기

▶ 문의
– 전화 02-313-8886
– 메일 infocare@fromcare.org

케어 정기후원 (정회원·천사단·힐링센터·대부대모)

후원문의: 02-313-8886 내선 2번, care@fromcare.org

관련 소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