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완료] 지자체 동물보호소,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까요?

[같이가치 모금] 지자체 동물보호소,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까요?

 

<한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유기동물보호소의 현황>

유기견을 고기로 도축하는 보호소!

 

유기견들의 묻지마 입양실태!

 

길고양이들의 비인도적 TNR과 관리상태!

 

기본적 치료조차 없이 폐사시키는 보호소!

 

이 모든 것을 동물단체 <케어> 가 조사하고 바로잡겠습니다.”

 

 

영화 <도가니>를 기억하시나요?


 

장애인복지를 위해 만들어진 장애인거주시설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성폭행 사건이 벌어져 우리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렇다면, 말 못하는 동물이 보호되는 곳은 더하지 않을까요?

 

케어에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2007~9년에 걸쳐 전국 지자체 보호소의 유기동물들에 대한 관리 실태를 조사하고 이를 보고서로 만들어 국회에서 발표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직영 및 위탁운영 되고 있는 전국 지자체 보호소들의 보호 환경, 예산, 운영자의 자질, 보호 및 관리 상태, 입양 및 안락사와 폐사 문제, 그리고 사체처리절차까지 빠짐없이 조사하여 발표하였고,

 

이에 대한 근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유기동물 관련법과 조례 등을 개정하게 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케어에서는 이 외에도 십여 년간 전국 지자체 보호소의 동물학대를 지속적으로 고발해 오고 있으며, 동물학대가 발생한 보호소의 폐쇄와 개선 등을 요구하며 해결하고 있습니다.

 

보호소에서 묻지마 입양처럼 유기견을 개농장으로 입양 보내거나, 직접 개고기로 도축을 하거나 치료를 하지도 않고 폐사시키며 동물을 착취하는 비인도적 행태를 끊임없이 고발해 오고 있으며 문제되는 보호소를 폐쇄하고 새롭게 변화시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6, 케어에서는 그간의 조사활동에 대한 축적된 자료와 더불어 좀 더 많은 지자체 보호소를 조사하고자 모금을 전개합니다.

 

여러분들의 한 땀 한 땀 정성이 모여 말 못하는 동물들의 고통을 양지로 끌어내, 우리 사회가 이를 인식하고 바로잡을 수 있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기동물보호소>

 

해당 모금은 완료되었습니다.


열심히 조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31일부터 다음 희망해같이가치로 개편되었습니다.

 

통장모금은 추가소요비용 및 보호 관리와 캠페인을 위한 비용에 사용됩니다.

목록
댓글이 없습니다.
메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