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완료

쇼팽

“어머, 더러워…저기 털 뭉치 같은 개 좀 봐!”

사람들 말처럼 쇼팽은 거리에 떠돌던 털뭉치 개였습니다. 동네 공원을 지나갈 때마다 사람들은 저마다 쇼팽의 몸뚱이를 가리키며 수군거렸습니다. 더럽다며 “저리 가!”라고 소리치며 쇼팽에게 돌을 던지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버려진 털뭉치 개 쇼팽

하지만 쇼팽은 사람들이 “저리 가!”라고 소리칠수록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이상한 개였습니다. 다른 떠돌이 개들처럼 사람을 경계하기는커녕 꼬리까지 살랑살랑 흔들어대며 다가오곤 했습니다. 마치 잃어버린 주인을 찾은 것처럼 사람들 뒤꽁무니를 총총거리며 뒤쫓아가다가 돌팔매질을 당하기도 일쑤였습니다. 야속하게도 어느 누구 하나 덥수룩한 털뭉치 개 쇼팽에게 “저리 비켜!”라고만 했지 “이리 온~”이라고 말해주지 않았습니다.

“저리 가!” 소리쳐도 자꾸만 사람에게 다가오는 쇼팽

공원을 자주 지나치던 제보자도 처음에는 쇼팽을 여느 떠돌이 개들과 다르지 않다고 여겼습니다. 우연히 쇼팽을 옆으로 불러 앉혀 몸통을 쓰다듬기 전까지는 말이죠. 하지만 덥수룩하게 뭉치고 더러워진 털 속에서 만져지는 쇼팽의 몸뚱이는 너무 마르고 가냘펐습니다.

“불쌍해라, 도대체 얼마나 굶은 거니?”

제보자는 갈비뼈가 만져질 만큼 비쩍 마른 쇼팽을 두고 차마 발길이 떨어지지 않아 급히 사료와 물을 챙겨와 녀석을 먹였습니다. 허겁지겁 먹는 모습이 안쓰러웠지만 곧 어두워지면 녀석이 어디서 몸을 뉘일지 걱정스럽기만 했습니다. 급한대로 작은 종이박스를 구해 담요를 덮어 임시로 방석을 만들어주자 쇼팽은 냉큼 그 위로 올라가 둥그렇게 몸을 웅크렸습니다. 하지만 그도 잠시. 제보자가 돌아가려고 차문을 여는 순간 어느 틈에 나타났는지 쇼팽이 열린 차 안으로 폴짝 뛰어 올라타는 것이 아니겠어요. 마치 주인과 외출했다 집으로 돌아가는 평범한 반려견처럼 말입니다.

먹이없이 한참을 떠돌던 쇼팽

쇼팽이 다시 돌아가고 싶은 곳은 따뜻한 가정입니다

거리에 떠돌이 개들과 달리 사람을 잘 따랐던 쇼팽. 제보자로부터 구조 요청을 받은 케어는 쇼팽을 처음 만난 순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사랑받던 반려견이었을 것이라는 것을. 사정은 알 수는 없지만 차문을 열면 폴짝 올라탈 정도로 사람의 일상에 익숙한 녀석이 왜 버려졌는지 안타깝기만 했습니다.

앙상이 뼈만 남은 쇼팽

한파가 몰아치던 지난 1월 말, 쇼팽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고 극심한 영양실조와 떠돌이 개들에게 쉽게 발견되는 심상사상충 감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외 큰 외상이나 질병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쇼팽이는 센터에서 케어를받으며 심장사상충 치료를 마쳤지만 후휴증으로 인한 폐렴의심 판정을 받아 아직까지도 치료중에 있습니다.

▶버려진 털뭉치 떠돌이 개 쇼팽 이의 더 자세한 이야기

♥사랑이 넘치는 쇼팽이♥

처음 입소당시 쇼팽이는 엉켜있던 털뭉치들을 미용한 상태라 더욱더 앙상하게 마른 몸으로 사람이 좋아 낑낑거리던 모습이었습니다.

입소당시의 모습

길에 버려졌음에도 마냥 사람이 좋은 한없이 착한 아이입니다.
사람이 너무나 좋은 쇼팽이는 사람바라기 입니다. 쫄랑쫄랑 이리저리 따라다니며 애정표현을 하는 쇼팽이입니다.
쇼팽이의 모습을 가만히 들여다보니 쇼팽이는 영락없는 라사압소 였습니다. 예쁘게 털이 다 자라면 멋진 라사압소가 될 쇼팽이~

동그란 눈으로 연신 바라보는 쇼팽

쇼팽이는 순둥순둥성격으로 밥도 잘먹고 잘지내며 열심히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야 귀엽게뽀송뽀송하게 털이자라나 귀여운 외모가 빛을 바라고 있는쇼팽이 다가가기만해도 좋아 표정이 밝아지는 쇼팽이입니다.

“어서 산책가요~!”

어서 산책가자고 조르는 쇼팽이

산책도 너무나 좋아하는 쇼팽이는 사상충치료중이라 센터내 옥상으로만 산책을 다니고 있습니다.

햇살좋은 봄날 산책나온 쇼팽이

“우리 같이산책해요~ 🙂

옥상산책으로도 신이나 즐거운 쇼팽이는 부르면 달려와 환한 미소를 지어줍니다.
동그란 눈을 반짝이며 즐거워하는 쇼팽이 입니다.

귀여움이 넘쳐나는 쇼팽이

작은것에도 행복해하는 너무나 사랑스러운 라사압소 쇼팽이의 넘치는 사랑을 받아주세요~!

♥사랑둥이 라사압소 쇼팽이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입양문의
☞ 케어 입양센터 답십리센터점
☞ 전화번호 : 070-4259-8886

[buttons text=”입양신청서 바로가기” link=”http://fromcare.org/adopt-apply” type=”btn_orange” size=”” target=”true”]

공유하기

오래 기다리고있어요

최근 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