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가능

소거

개식용의 어둡고 잔인한 산실, 불법 개농장!

현재, 전국적으로 분포돼 있는 개농장의 수는 8,000여 곳! 법의 사각지대에서 개들을 ’생명‘이 아닌 ’고기‘로 키우는 불법 개농장의 수백 수만의 개들은 지금 이 시각에도 처절한 고통 속에서 절규하며 신음하고 있습니다.

개농장의 수많은 개들은 도대체 어디에서 온 것일까요?

정말 반려견과 식용견은 다른 것일까요? 케어가 16년 동안 전국을 누비며 방문한 개농장에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반려견인 골든 리트리버, 슈나우져, 코커스파니엘, 시츄, 비글 등이 누렁이들과 함께 섞여 있었습니다. 개농장에서는 어떤 개든 예외 없이 ‘고기’로 취급돼 사육됩니다. 당신의 반려견이 길을 잃어 유기견이 되어 육견업자의 눈에 띄게 된다면 식용견이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강아지공장에서 모견으로 사육되다 늙어서 팔려오거나 안락사 개도 보신탕으로 유통되는 게 ‘개고기 산업’의 실체입니다. 말 못 하는 개들은 오늘도 인간의 ‘보양’을 위해 희생되고 있습니다.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남양주 개농장 구조 당시

개농장을 보호소로!

살점이 떨어저 나간 개, 피부병으로 털이 남아 있지 않은 개 탈장된 개, 다리가 휘어 주저않는 개 개농장의 개들은 공포에 질려있었습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먹으며 한발자국도 걸을 수 없는 좁디좁은 철장안에서 죽을 차례만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생사의 기로에서 케어가 구조한 200마리의 개들

지난 7월, 살인적인 무더위 속에서 케어가 폐쇄한 남양주 개농장, 그리고 구조된 200여마리 개들. 음식물쓰레기와 오물로 뒤덮혔던 좁은 뜬장안에서 구조된 친구들은 현재 케어 보호소에서 부드러운 땅을 밟고 뛰어놀며, 잘 지내고 있답니다! 힘들었던 과거는 청산하고 이제 남은 일은 평생 가족을 만나 평생 우쭈쭈 사랑만 받는 일뿐! 개 농장에서 구조된 아이들이 어서 빨리 평생의 가족을 만나 행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소거는 구조 당시 심장사상충, 체리아이, 턱 밑 혹 등으로 여러 치료가 필요한 아이였으며 현재는 모두 완치되어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소심쟁이 소거♥

소거는 사람을 보면 짖고 피하는 등 겁이 많은 아이입니다. 입소 당시엔 켄넬에서 나오지도 못할 만큼 경계가 심했고 심지어 터치를 하면 입질이 어느 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격한 스킨십이 아닌 가벼운 터치 정도는 허락해주는 모습을 보이며 많이 순화되었습니다 🙂

이렇게 만지는 걸 허락해준 소거! 고마워~

소거는 다행히 다른 동물 친구들과는 깨물고 뒹굴고 장난치는 등의 친화적인 성향을 가졌습니다. 활동가들은 사람도 동물 친구들처럼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소거에게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소거가 활동가들의 마음을 금방 알아 주지겠지요?

소거를 쓰담쓰담하다 보면..

슬쩍 장난 치고 싶어진답니다ㅎㅎ

미안해 소거야, 귀여워서 손이 멈추지 않아ㅎㅎㅎ

알고 보면 매력적인 소거!

소거는 친해지는 시간이 필요한 아이지만 안정적인 환경에서 좋은 가족들과 함께 한다면 분명 서로 의지하고 사랑 넘치는 관계를 이끌 아이라고 생각합니다 🙂

♥가족의 품이 필요한 소거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입양문의
☞ 케어 입양센터 답십리센터점
☞ 전화번호 : 070-4259-8886

입양신청서 바로가기

공유하기

오래 기다리고있어요

최근 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