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

난데없이 하늘에서 떨어진 어린 고양이 한 마리

쿵! 야옹……무언가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어린 고양이 울음소리가 들렸다 사라졌습니다.
제보자가 다급히 밖으로 뛰어나가 확인한 것은 차마 말로 담을 수 없는 끔찍한 광경.
아직 어려보이는 회색 고양이 한 마리가 길바닥에 피를 토하며 쓰러져 있었고, 고양이는 움직이지도 못한 채 “야옹…야옹…” 신음소리를 내며 울고 있었습니다.
제보자는 본능적으로 고개를 들어 위쪽 오피스텔을 쳐다보았습니다.
직감적으로 누군가 고양이를 창밖으로 던진 것임을 알 수 있었지만 이미 굳게 닫힌 창문들은 ‘내가 하지 않았어’라고 시치미를 떼는 것 같았습니다.
혹시 창문에서 놀다가 실수로 떨어진 걸까, 잠시 주인을 기다려 봤지만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고통스러워하는 어린 고양이를 그대로 둘 수 없었던 제보자는 119와 동물권단체 케어 구조대에 도움을 요청해왔습니다.

건물에서 떨어진 후, 사나의 모습

동물병원으로 이동한 고양이, 사나

케어 구조대의 품에 안겨 병원으로 이동할 때만 해도 어린 고양이 사나는 코와 입에서 피가 흐르고 약간의 열상이 있는 것 빼고는 큰 부상은 없어 보여 다행스럽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수의사 선생님의 진단은 뜻밖에 절망적이었습니다.
폐출혈과 기흉, 간 손상 등 내부 장기는 대부분 망가졌고 왼쪽 어깨뼈와 오른쪽 갈비뼈도 산산조각이 나 있는 상태라는 청천벽력.
중상으로 미루어 보아 누군가로부터 높은 곳에서 내던져진 것이 분명했습니다.
“아가야, 미안하다….”고통을 참지 못하고 신음소리만 내는 어린 고양이 사나에게 같은 사람으로서 미안하다는 말밖에 할 수 없었습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사나

고양이 사나도 소중한 생명입니다.
긴급한 치료와 수술을 진행했지만 앞으로 회복하기까지 몇 번의 수술을 더 견뎌야 할지 알 수 없습니다.
사나는 잠을 자다가도 불현듯 “야옹…야옹…” 희미한 신음소리를 내곤 합니다.
아파서 내는 소리일지도, 그날의 기억이 떠올라 두려워 내는 소리일지도 모릅니다.
누군가 키우던 고양이를 창밖으로 던졌는지, 길고양이 새끼를 잡아 일부러 높은 곳에서 떨어뜨렸는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아프면 울고, 좋으면 달려와 부비는 고양이도 살아 숨 쉬는 소중한 생명입니다.
엄연히 살아있는 동물을 높은 곳에서 내던졌다면 그것은 명백한 학대이고 유기입니다.
동물권단체 케어는 이 사건이 제대로 수사 받을 수 있도록 경찰에 ‘수사요청서’를 제출 하였습니다.

사나 주인이 나타나다!…

사나의 보호자였던 분이 사나의 소식을 우연히 보고 케어로 연락이 왔습니다. 사나가 학대받은것이 아니고
창밖으로 혼자 떨어진것 같다며, 사나를 찾고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사나의 보호자는 사나를 다시 찾아 기뻐했지만 근무환경이 바뀌어 더 이상 사나를 키우기 힘들다며
사나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하셨습니다.

사나의 구조소식보러가기
사나의사연 더 자세히

♥사나의 목소리를 들어주세요♥

애교많고 사랑스러운 사나는 갈비뼈가 부러져 뼈가 붙을때까지 활동량을 줄여야 했기에
케이지생활을 했던 사나는 활동가분들에게 놀아달라 귀여운 애교로 녹여 탈출을 시도하곤했지요.

특유의 애교와 귀여운 목소리로 사랑스러움을 뿜어내는 사나.

“신난다 신난다”

장난감도 좋아하고 친구들도 좋아하는 밝은 성격의 장난꾸러기 사나는
묘사를 달리며 신나게 놀기 바쁩니다.

“사냥할테닷”

사람에게도 다정한 개냥이 사나

“저랑 놀아주세요~”

버림받은줄도모르고 마냥 밝고 신이나있는 사나와 놀아줄때면 마음이 많이 아려옵니다.
마냥사람을 믿고따르며 안기만 하면 그릉그릉 애교가 넘치는 사나의 애교에 스르르 마음이 녹아듭니다.

“사나는 교감중”

엉뚱하고 귀여운 사나의 취미는 정수리 채취 맡기 입니다
활동가분들이 다가가면 오빠미를 뿜뿜하며 박력있게 머리를 끌어당겨 정수리를 향해 다가갑니다^^
이런 엉뚱한 취미에 귀여운 매력이 폭발합니다
마치 교감하려는듯한 모습이 너무나 사랑스러운 사나입니다.

♥천진난만 귀여운 사나의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어주세요 ♥

입양문의
☞ 케어 입양센터 답십리센터점
☞ 전화번호 : 070-4259-8886

[buttons text=”입양신청서 바로가기” link=”http://fromcare.org/adopt-apply” type=”btn_orange” size=”” target=”true”] [buttons text=”대부대모 신청” link=”https://mrmweb.hsit.co.kr/default.aspx?Server=bL/9vmrI6f+GfqRVvoEYmQ==&action=join&supporttype=124″ type=”btn_orange” size=”” target=”false”]

공유하기

오래 기다리고있어요

최근 입소